[동네방네]충남형 동네자치 이끌 인재 육성 시동

이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16-09-28 15:08:15
  • -
  • +
  • 인쇄

 

  

 

[충남=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충남도가  28‘2016년도 상설주민자치학교를 개강하고 4개월간의 교육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도내 주민자치 활동가, 주민자치위원, 공동체 리더와 간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총 60여 명의 교육신청자가 참여했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해 도 공무원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상설주민자치학교는 충남형 동네자치 확산의 근간이 될 인재 육성을 목표로 주민자치강사양성 과정과 공동체리더실무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주민자치강사양성 과정은 28일부터 121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12강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충남형 동네자치 이해  주민자치 이론 및 실태  참여형 교육방법  현장견학  마을 조사 및 의제 발굴  교육기획 및 강의법 등으로 구성됐다.

   

공동체리더실무 과정은  28일부터 127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11강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공동체 활동 이해 및 리더십  공동체 운영 원리와 이해  현장견학  조직관리  인적자원 네트워크  민주적 회의진행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인 많은 분들이 주민자치에 관심과 열의를 갖고 이번 상설주민자치학교에 참여했다라며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주민자치 전문성을 함양해 도가 추진하는 충남형 동네자치 확산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