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예산군, 경로당 LED 조명등 교체사업 추진

이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17-01-28 16:06:51
  • -
  • +
  • 인쇄
노후 조명등을 고효율 LED 조명 교체로 에너지절약을 통한 복지 구현 -

[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예산군은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로당 노후 조명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하는 ‘경로당 LED 조명등 교체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시설에서 사용되는 기존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함으로써 전기요금 절감 혜택을 부여하고 에너지복지를 구현하고자 마련된 군 특수시책사업으로 관내 경로당 375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되며 국비 3억 5000만원과 도비 7500만원, 군비 7500만원 등 총 사업비 5억 원이 투입된다.


 군은 경로당의 노후 조명등 수량을 파악한 후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중부지사의 교체공사 및 전기설비의 전기안전진단까지 병행해 오는 4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LED 조명등 기구가 기존 형광등 및 백열전구 등에 비해 전력사용량이 적어 소비전력을 약 50% 줄여 그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가 있으며 어르신들에게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하고 수은과 같은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아 온실가스 감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 에너지 및 비용을 절감을 통한 에너지복지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