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U 대회 조직위, 유엔본부에서 '특별한 홍보'

편집부 / 기사승인 : 2015-04-16 02:00:01
  • -
  • +
  • 인쇄
반기문 총장에게 성화봉·개막식 초청장 전달
△ U대회 성공 기원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U 대회) 조직위원회가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성화봉과 개막식 초청장을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벌였다. 광주 U 대회 조직위는 이날 열린 '개발과 평화를 위한 국제 스포츠의 날' 행사에 초청돼 올 7월 광주 등에서 개최되는 대회를 홍보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국제 스포츠의 날' 행사는 사회발전과 평화에 이바지하는 스포츠의 가치를 인정하고 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협조를 끌어내려고 만들어졌다. 광주 U 대회 조직위는 2013년부터 'EPIC'(Eco·Peace·IT·Culture)이라는 비전하에 스포츠를 통한 평화개발 프로젝트를 유엔과 함께 성공적으로 수행해 행사에 특별 초청됐다. 2015.4.16 <<광주U대회 조직위>> betty@yna.co.kr

광주 U 대회 조직위, 유엔본부에서 '특별한 홍보'

반기문 총장에게 성화봉·개막식 초청장 전달



(유엔본부=연합뉴스) 박성제 특파원 =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U 대회) 조직위원회가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성화봉과 개막식 초청장을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벌였다.

광주 U 대회 조직위는 이날 열린 '개발과 평화를 위한 국제 스포츠의 날' 행사에 초청돼 올 7월 광주 등에서 개최되는 대회를 홍보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국제 스포츠의 날' 행사는 사회발전과 평화에 이바지하는 스포츠의 가치를 인정하고 스포츠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협조를 끌어내려고 만들어졌다.

광주 U 대회 조직위는 2013년부터 'EPIC'(Eco·Peace·IT·Culture)이라는 비전하에 스포츠를 통한 평화개발 프로젝트를 유엔과 함께 성공적으로 수행해 행사에 특별 초청됐다.

반기문 총장, 토머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필립 크레이븐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위원장 등이 참석한 행사에서 광주 U 대회 조직위는 30분간의 특별 세션을 통해 대회 준비 과정 등을 소개했다.

김윤석 사무총장은 "민주주의 도시인 광주에서 유니버시아드를 개최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헌신과 노력이 평화의 꽃으로 피어날 것"이라며 국제 사회의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김 사무총장은 반 총장과 바흐 위원장, 크레이븐 위원장 등에게 성화봉을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도 펼쳤다.

또 반 총장에게는 대회 개막식 초청장을 전달했다.

한편, 조직위는 16일까지 뉴욕에 머물며 국제스포츠 기구 주요인사와 외신 기자들을 만나 대회 홍보 활동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