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머슬매니아 챔피언 김태양이다. 제주도를 여행 중 엉또폭포에 폭포수를 보러왔는데 폭포수가 내리지 않는다. 비가 많이 내리면 볼 수 있다고 해서 와봤지만 아쉽게도 볼 수 없었다. 그냥 내려가기 아쉬워서 오늘은 자연과 함께 하는 운동을 시작 해볼까 한다. 도시에서는 들을 수 없는 조용한 숲에 새소리와 여러 동물소리가 들린다. 그래서 오늘은 동물을 묘사한 운동을 소개할까 한다.
사실상 동물은 허리질환이 거의 없다고 한다. 척주에 관한 질환은 인간이 많이 걸리는 걸 알 수 있다. 그것은 직립보행으로 인한 것을 알 수 있다. 인간이 직립보행을 하게 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두 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도구를 사용하는 장점과 우월한 시각을 확보하기 위한 것, 천적에 방어에 유리함을 얻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 발에 아치를 가지고 있는 것은 인간뿐이고 이것이 없다면 체중을 지지하는 것이 어렵다고 한다. 수백만 년을 네발로 지지하다가 언젠가부터 두발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니 사실상 아직은 진화론적으로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다보니 직립보행으로 인한 추간판탈출증, 테니스엘보우, 골프엘보우, 족저근막염과 직립보행으로 인한 혈류장애도 있다.
중력은 아래로 이동한다. 자연스레 혈류는 아래로 내려가기 편하지만 심장으로 이동하는 혈액은 무척이나 버겁고 오장육부는 밑으로 쏠려 여러 질병을 가져온다.
이처럼 두발로 걷게 되면 사실상 몸에 부담을 많이 줄 수밖에 없다. 운동이라는 것은 이런 증상들은 예방할 수 있다. 적어도 하루 10분씩이라도 장소든 시간이든 핑계거리를 만들지 말고 시작해보자.
언제 어디서든 여러분들이 운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하기 좋은 운동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크로커다일 운동법.
동작.
악어동작을 묘사해서 만들었다, 몸통을 좀 더 숙이면 고강도의 훈련이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자.
팔굽혀펴기 동작을 실시 후 왼손이 나가면 오른쪽 다리를 몸통과 가깝게 이동시켜준다.
반대쪽도 실시.
30~60초 진행 4set.
발달근육.
전신근육 발달.
도움이 되는 운동.
편측성운동, 걷기, 크라이밍.
암워킹 운동법.
차렷 자세에서 바닥에 손바닥으로 땅을 짚으며 앞으로 나아간다.
어깨까지 손바닥으로 오면 다시 돌아가서 차렷 자세를 실시한다.
왕복10회 3set.
발달근육.
상체근육, 햄스트링
도움이 되는 운동.
탁구, 당구, 야구, 양궁,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플랭크 동작.
플랭크잭.
플랭크 자세에서 가지런히 모았던 다리를 바깥쪽으로 벌려주며 다시 원위치 시킨다.
왕복 10회 3set.
발달근육, 전신근육, 순발력강화, 도움이 되는 운동, 주짓수, 유도,레슬링, 클라이밍, mma, 육상 운동동작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주의사항은 팔꿈치나 손목, 어깨에 문제가 있을 시에 중단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