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이브닝브리핑] '하차 요구' 역풍 맞은 최여진…'강철멘탈' 기보배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8-09 17:00:13
  • -
  • +
  • 인쇄
△ 이브닝브리핑(화).jpg

(서울=포커스뉴스) 배우 최여진은 과거 어머니와 방송에 출연해 가슴 아픈 과거를 고백했습니다. 어릴 때 이혼해 자식들을 키우느라 고생한 어머니의 삶을 이야기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그런 어머니의 발언으로 딸의 방송 생활에 장애물이 생겼습니다. 이번 사건을 보며 19세기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말이 가슴 깊이 다가왔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를 사랑함으로써 출발하고 나이가 들면서 부모를 평가하며 때때로 부모를 용서하기도 한다."

◆올림픽 대표팀 연이은 탈락…더 돋보인 '강철멘탈' 기보배


탁구와 펜싱, 유도에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의 탈락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남자 양궁 김우진 선수마저 32강에서 인도네시아 선수에게 패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보신탕 논란'이 일었던 기보배 선수가 굳건히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양궁 개인전 16강에 진출해 팬들은 응원을 보냈습니다.
(☞ [리우올림픽] 보신탕 논란 속 강철멘탈 기보배…네티즌 반응 "역시, 기보배" - 기사 바로가기)
(☞ [리우올림픽] 세계 최강 양궁 '장기집권' 비결…공교육·공정 선발 - 기사 바로가기)
(☞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김연경 빛바랜 20점…러시아에 1-3 패배 - 기사 바로가기)
(☞ [리우올림픽] 남자 양궁 김우진, 개인전 16강행 좌절…2관왕 실패 - 기사 바로가기)
(☞ [리우올림픽] 여자 탁구 서효원 8강 진출 좌절…쳉이칭에 패배 - 기사 바로가기)
(☞ [리우올림픽] 김지연도 탈락, 초반 부진 펜싱…남은 일정은? - 기사 바로가기)
(☞ [리우올림픽] 남자유도 안창림, 16강서 아쉬운 탈락…김잔디 이어 남녀부 동반 탈락 - 기사 바로가기)

◆폭염보다 무서운 폭탄 요금…누진세 완화법 나올까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정치권에서 냉방기기 사용에 따른 전기요금 폭탄을 막기 위한 누진세 완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새누리당까지 누진세 완화에 뜻을 모으는 모양새입니다. 이번에는 누진세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까요.
(☞ 폭염보다 무서운 폭탄요금…전기요금 누진제 완화법 - 기사 바로가기)

◆수출한 국산 담배, 국내 밀수입 성행


담뱃값이 오르면서 베트남 등 동남아로 정상수출된 국산 담배를 해외 현지에서 구매, 국내 밀수입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관세청이 상반기까지 적발한 것만 시가 67억원 상당의 총 180만 갑 규모입니다.
(☞ 수출한 국산담배, 국내 밀수입 '성행'…"에쎄 등 시가 67억 상당 적발" - 기사 바로가기)

◆박유천 사건 경찰수사 마무리


박유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첫 번째 고소 여성이 무고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폭력조직원인 이 여성의 사촌오빠와 남자친구도 공갈미수 혐의로 역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박유천은 성폭행이 아닌 성매매·사기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 '박유천 사건' 경찰수사 마무리…첫 고소인 '무고 혐의' 송치 - 기사 바로가기)

◆'70명 사망' 파키스탄 병원 테러, 범인은 둘?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와 탈레반 조직이 파키스탄 병원에서 발생한 자살 폭탄테러 배후를 서로 자청했습니다. 이 테러로 70명이 숨지고 100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파키스탄 병원 테러…IS·탈레반 서로 배후 자처 - 기사 바로가기)

◆역풍 맞은 최여진, 프로그램 하차 요구 빗발쳐


최여진 어머니로부터 시작된 '기보배 선수 보신탕' 논란으로 딸인 최여진이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정글의 법칙 인 뉴칼레도니아'와 '풍문으로 들었쇼' 게시판에는 최여진의 통편집과 하차 요구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 모친 기보배 비난 이후 역풍 맞은 최여진…프로그램 하차 요구 빗발쳐 - 기사 바로가기)여자 양궁 대표팀 기보배가 9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삼보드로모 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양궁 여자 개인전 32강전에 출전했다. 2016.08.09 ⓒ게티이미지/이매진스 5일 오전 세종시 금남면에서 독거노인이 부채로 더위를 식히고 있다.2016.08.05 김기태 기자 세관에 적발된 밀수담배 개봉모습. <사진출처=관세청>성폭행 혐의로 4명의 여성에게 연이어 피소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30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2016.06.30 김인철 기자 8일(현지시간) 파키스탄 퀘타시의 한 병원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70명이 숨지고 백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사진출처=BBC>28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 명륜동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15 에이판 스타어워즈’에서 배우 최여진이 입장하고 있다. 최여진은 이날 베스트드레서상을 수상했다. 2015.11.28 강현선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