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이브닝브리핑] '일베·오유'가 바라본 '메갈리안'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8-02 17:00:11
  • -
  • +
  • 인쇄
△ 정부, 폭스바겐 8만3000대 인증취소 및 판매정지

(서울=포커스뉴스) "행복은 일로부터의 탈출이 아니라 몰입에서 온다." 미국의 경제학자 토드 부크홀츠의 말입니다. 사람들은 대개 일에서 탈출해 느끼는 행복을 꿈꿉니다. 하지만 그 행복은 사실 휴식에 대한 몰입에서 오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조금 생각을 바꿔 지금 해야하는 일에 몰입할 수 있다면 행복이 고개를 내밀어 줄 겁니다. 화요일 이브닝브리핑입니다.

◆박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사드 배치·김영란법·추경 처리 필요"


여름 휴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한 다음날인 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사드 배치와 추가경정예산 그리고 김영란법에 대한 필요성과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우병우 민정수석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습니다.
( ☞ 박 대통령 "北 위협하는데도 계속 사드 갈등…속 타들어가는 심정" - 기사 바로가기)
( ☞ 박 대통령 "김영란법 합헌 결정 존중"…부정적 영향 최소화 지시 - 기사 바로가기)
( ☞ 박 대통령 "타들어가는 경제 고통, 내 몸 같이 여겨달라"…추경 처리 호소 - 기사 바로가기)

◆대선 앞둔 정치권, 세월호에 시선 집중


세월호가 다음달 말 인양될 것으로 보이면서 국민적 관심이 쏠리자 자연스레 정치권의 시선도 세월호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세월호 특조위의 활동 연장과 관련해 여야가 대립하고 있는데요. 내년 대선을 앞두고 세월호를 현안이슈로 설정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 "다시, 세월호는 현재진행형"…여야, 세월호 '동상이몽' - 기사 바로가기)
( ☞ 정진석 "세월호 특조위 연장 절대 안돼…野 추경 처리 나서라" - 기사 바로가기)

◆번번이 빗나간 칼날…검찰 '망신살'


검찰이 국민의당을 상대로 겨눈 칼이 번번이 빗나가면서 망신을 당하고 있습니다.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으로 지난달 29일 국민의당 박선숙·김수민 의원을 상대로 한 사전구속영장 재청구가 기각됐습니다. 이에 이어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에게 두번째 청구된 사전구속영장도 기각된 것인데요. 이번 결과로 검찰이 '무리한 수사'를 벌이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 ☞ '오기 영장' 줄줄이 기각, 대망신…흔들리는 검찰 - 기사 바로가기)

◆'일베·오유'가 바라본 '메갈리안'


함께 사랑을 노래하며 같은 방향을 바라봐도 모자랄 것 같은 두 집단이 등을 돌리고 서로를 욕하고 있습니다. '메갈리아'가 나온지 1년 <포커스뉴스>는 여성혐오와 남성혐오 두 상반되는 논조가 한쪽에 치우쳐 있진 않은지 짚어 봤습니다.
( ☞ '일베' '오유' 남성 주도 커뮤니티 '공공의적'된 메갈리안 - 기사 바로가기)

◆환경부, 위조서류 불법인증 폭스바겐에 '철퇴'


환경부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32개 차종, 80개 모델 8만3000대에 인증취소·판매정지 처분을 내렸습니다. 자동차 인증을 받는 과정에서 위조서류로 불법인증을 받아 이런 처분을 내린건데요. 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시장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사업 및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 아우디·폭스바겐 32개 차종 80개 모델 인증취소·판매정지 - 기사 바로가기)
( ☞ 폭스바겐 "한국 매우 중요한 시장, 집행정지 신청 등 대응 모색" - 기사 바로가기)

◆갤노트7 '홍채인식'기술 탑재?


삼성이 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갤럭시노트7을 공개합니다. 벌써부터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갤노트7에 '홍채인식'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지문인식보다 더 정밀한 정확성과 속도가 필요한 기술인만큼 난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 비밀번호가 사라진다?…갤럭시노트7 '홍채인식' 기능에 관심 증가 - 기사 바로가기)

◆게임 개발자 노력 '종료'


개발비 300억이 들어간 넥선의 FPS게임 서든어택2가 출시된지 한달여만에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게이머들의 기대에 못미친 게임 구성과 서비스, 선정성 논란 등 게임을 바라보는 여론이 좋지 않았지만 개발자의 노력이 수 년간 들어간 만큼 더 지켜봐야 하는 것 아닌지 안타까움을 느끼게 합니다.
( ☞ [기자수첩] "몇 년을 바쳤는데…" '서든어택2' 개발자들의 눈물 - 기사 바로가기)박근혜 대통령이 2일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북한의 위협이 계속되는데 사드 배치를 둘러싼 갈등이 멈추지 않고 있어서 속이 타들어가는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사진=포커스뉴스DB <사진출처=청와대>세월호 2주기를 하루 앞둔 15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도서관에 마련된 '별이되다' 추모 전시관 벽면에 노란 리본 조형물이 붙어 있다. 2016.04.15 성동훈 기자 지난달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전국 고검장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청사 유리에 비친 검찰 깃발이 일그러져 있다. 검찰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진경준 검사장의 뇌물수수 사건과 관련해 일선 검찰청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책을 논의하기로 밝혔으나, 언론에 비공개로 진행했다. 2016.07.18 양지웅 기자 ⓒ게티이미지/이매진스 홍동곤 환경부 교통환경과장이 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환경부 기자실에서 위조서류로 불법인증을 받은 폭스바겐 32개 차종(80개 모델)에 대해 인증취소 처분을 내렸다고 밝히고 있다. 2016.08.02 김기태 기자 지난 3월 10일 오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7 엣지를 한 모델이 체험하고 있다. 2016.03.10 허란 기자 서든어택2 서비스 종료 공지 <사진제공=넥슨>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