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프리티랩스타3'…사연많은 3人 하주연-육지담-미료, 이미지 변신 기회 잡나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7-29 18:39:48
  • -
  • +
  • 인쇄
걸그룹 쥬얼리 출신 하주연 "무대에 서고 싶었어"

'힙합밀당녀'로 화제된 육지담 "전문가 코멘트 받고 싶어"

대한민국 힙합 1세대 미료 "후배들에게 배울점 많아"
△ [K-포토]

(서울=포커스뉴스) '이번이 이미지 변신을 위한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

걸그룹 쥬얼리 해체 이후 무대에 서지 못해 옷가게 아르바이트를 하며 재기를 노린 하주연, '힙합밀당녀'로 불리며 악성댓글에 시달렸던 육지담 그리고 힙합 1세대 래퍼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걸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 출신 미료가 여자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언프리티랩스타3'에서 만났다.

'언프리티랩스타3'는 29일 오전 11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하주연, 육지담, 미료 뿐 아니라 그레이스, 나다, 유나킴, 자이언트핑크, 전소연, 제이니, 케이시 등 참가자 10명이 함께했다.


하주연이 가장 먼저 참여소감을 밝혔다. 시종 고개숙이며 '감사합니다'고 연신 반복한 그는 "그동안 쥬얼리 해체 이후 독기를 키워왔다. 이제는 쥬얼리 하주연이 아닌 그냥 하주연으로 '언프리티 랩스타3'에 함께하게 됐다"고 각오를 밝혔다.

하주연의 복귀 의지는 지난 7월15일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던 Mnet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 1차전에서 한차례 언급됐다. 당시 하주연은 "무대에 서고 싶은데 설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고 울먹이며 재기의지를 불태웠지만 랩 도중 가사를 잊어버려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그 절박함으로 다시 도전하는 이번 무대는 가수 복귀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주연은 "'쇼미더머니5'에서 탈락한 뒤 많이 실망도 하고 정신적으로 힘들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언프리티랩스타3' 참여 기회를 놓칠 순 없었다. '쇼미더머니' 때보다 더 많이 연습했다. 솔로 래퍼 하주연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이제 더이상 울지 않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육지담은 2014년 '쇼미더머니3'에 고등학생 래퍼로 '힙합밀당녀'라는 애칭을 얻으며 네티즌 사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육지담은 네티즌의 악성댓글에 어려운 시기도 겪었다. 올해 스무살이 된 육지담은 "이전에 있었던 일은 다 잊어버리고 이제는 '청춘래퍼'로 발돋음하고 싶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육지담은 "('쇼미더머니3' 당시) 가수 연습생도 아니었고 음악을 시작하는 단계였었다. 그래서 음악적으로 부족한 점을 느꼈다. 이후 계속해서 음악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었고, '언프리티랩스타3' 측에서 출연제의가 왔다. 지금껏 혼자 작업을 했기 때문에 전문가의 코멘트를 받고 싶었다. 그래서 '언프리티랩스타3'에 출현하기로 결정했다"고 참가 이유를 밝혔다.


미료의 '언프리티랩스타3' 참석 소식에 현장 반응은 뜨거웠다. 대한민국 1세대 힙합 크루인 '허니패밀리' 시절부터 10여년 동안 줄곧 정상급 래퍼로 꼽힌 미료는 주변 만류에도 불구하고 '언프리티랩스타3' 참가 의지를 굳혔다. 소속 그룹 멤버 제아와 나르샤의 지원이 있었다고 했다. 그는 '언프리티랩스타3'를 걸그룹 미료에서 초창기 힙합전사 미료로 돌아갈 수 있는 무대로 삼고 있다.

'잘해봤자 본전이다'는 주변 사람들의 의견에도 미료는 다시금 래퍼로서 발돋음하겠다는 의지가 강했다. 오히려 후배들에게 배울점이 많다고 했다. 미료는 "여기 함께하는 분들은 내가 브라운 아이드 걸스 활동을 하는 동안 힙합을 꾸준히 해온 사람들이다. 비록 내가 선배지만 이 친구들 옆에 있을 때 많은 자극이 되고 배울점도 많은 걸 느낀다"고 소감을 말했다.

'언프리티 랩스타3’는 매회 최정상 프로듀서들의 트랙을 놓고 출연자들이 랩 배틀을 벌여 컴필레이션 앨범 참여 래퍼를 선정하는 여자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29일 오후 11시에 첫 방송된다.(서울=포커스뉴스)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Mnet '언프리티 랩스타 3'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출연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그레이스, 나다, 미료, 유나킴, 육지담, 자이언트 핑크, 전소연, 제이니, 케이시, 하주연. 2016.07.29 김유근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Mnet '언프리티 랩스타 3'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래퍼 하주연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6.07.29 김유근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Mnet '언프리티 랩스타 3'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래퍼 육지담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6.07.29 김유근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Mnet '언프리티 랩스타 3'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래퍼 미료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6.07.29 김유근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