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6072600141704904_4 |
(서울=포커스뉴스) "당신이 나를 이렇게 대하는 게 너무나도 싫어." 솔직하게 속마음을 털어놓는다면 어떤 얘기를 하시겠습니까. 솔직한 게 꼭 상처를 주는 게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너를 한 순간도 잊은 적 없어" 이런 달콤한 말도 숨은 뜻이나 오해하는 마음 없이 온전히 전달된다면 참 좋겠습니다. 정직하되 침묵보다 나은 말을 하고 싶습니다. 수요일 모닝브리핑입니다.
◆억울함 호소하던 이진욱, 혐의 벗나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이 혐의를 벗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A씨가 허위 고소 사실을 인정한 것인데요. 강남수서경찰서는 A씨가 소환조사에서 "강제성은 없었다"고 자백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진욱 성폭행 혐의 벗나…고소장 접수부터 '무고' 자백까지 12일의 기록 - 기사 바로가기)
(☞ 이진욱, 성폭행 혐의 벗었다…고소인 A씨, 무고 자백 - 기사 바로가기)
◆전당대회, 무엇이 달라졌고 비용은 얼마나 들까?
새누리당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할 전당대회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친박계와 비박계 주자들이 속속 출마를 선언하는 등 윤곽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8월27일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개최합니다. 양당의 전당대회가 어떤 룰로 진행되는지 꼼꼼히 짚어 봤습니다.
(☞ 더민주 8·27 전당대회 달라진 '룰' 톺아보기 - 기사 바로가기)
(☞ 새누리당 8·9 전당대회…달라진 '룰' 톺아보기 - 기사 바로가기)
◆제2의 메르스사태 언제 터질지 우려
서울지역 대형병원에서 일반병동 감염병 관리를 위한 면회시간 제한 조치가 엉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강타한 메르스에 대해 정부가 지난해 7월28일 '사실상의 종식 선언'을 한 이후로 1년, <포커스뉴스>가 직접 살펴본 대형병원들의 관리는 매우 미흡했습니다.
(☞ [르포] 메르스 종식 선언 1년…대형병원 면회 관리 여전히 '엉망' - 기사 바로가기)
◆경제성장률, 여전히 0%대…출생아 수 뒷걸음질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3분기 연속 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초저출산 해법이 우리 경제시스템의 명운을 좌지우지할 전망입니다. 생산인구 감소로 인한 '인구절벽' 현상이 대규모 경제위기를 불러올텐데 정부가 150조원을 쏟아부어 내놓은 정책은 무용지물인 상황입니다.
(☞ 답없는 '초저출산'…저성장 늪서 신음하는 '인구절벽 - 기사 바로가기)
◆"전 유럽, IS 공격에 충격과 공포·분노 느껴"
어제 프랑스 북부 루앙 근처에 있는 성당에서 발생한 인질극으로 신부 1명이 사망한 가운데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이 인질극의 배후에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이슬람국가)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14일 니스 트럭테러로 84명이 사망한 충격이 채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유럽은 또 공포에 빠졌습니다.
(☞ 올랑드 대통령 "프랑스 북부 성당 인질극, 배후에 IS" 주장 - 기사 바로가기)
(☞ 프랑스 북부 성당서 인질극…신부 1명·인질범 2명 사망 - 기사 바로가기)
◆청원 서명 10만명…영국 의회 "다음달 12일 한국 보신탕 논의"
중복을 맞아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한국 특유의 보신탕 문화를 둘러싼 논란이 다시 뜨겁습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는 1인시위를 하는 외국인도 등장했는데요. 해외에선 개고기 문제로 평창올림픽을 보이콧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 또 불붙은 '복날 개고기' 논쟁…외국인 1인시위, 국제회의까지 - 기사 바로가기)
◆"클린턴이야말로 대통령 적임자"
미국 민주당의 전당대회 첫째날 분위기가 후끈했습니다. 경선 경쟁 후보였던 버니 샌더스 상원읜원은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며 격정적인 연설을 펼쳤습니다. 할리우드 스타들도 지지에 힘을 보태고 있고, 영부인 미셸 오바마 또한 반대세력마저 사로잡을 명연설을 펼쳤다는 평가입니다.
(☞ 미셸 오바마 "미국, 가장 위대한 나라"…외신, '반대세력도 사로잡아' 극찬 - 기사 바로가기)
(☞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 할리우드 스타 총출동…'별들의 정치' - 기사 바로가기)
(☞ 샌더스, 지지자들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 무슨 의미일지 생각해달라" - 기사 바로가기)
◆욕도 찰진 김의성표 페북 소통
영화 '부산행' 속에서 제발 빨리 죽었으면 했던(?) 배우 김의성의 페이스북이 화제입니다. 팬들과 가감 없이 소통하는 그의 페이스북을 들여다 봤습니다.
(☞ '부산행' 악역 김의성, 그의 페이스북이 특별한 이유 - 기사 바로가기)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2016.07.17 이승배 기자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일인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능동 제3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고 있다. 2016.04.13 오장환 기자 메르스 사태 당시 국립중앙의료원 음압병실. 2015.09.21 조종원 기자 ⓒ게티이미지/이매진스 (베이징/중국=게티/포커스뉴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게티이미지/이매진스2016.07.26 최선환 기자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영국에서 온 세이브 코리언 독스 회원이 개고기 문화를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 2016.07.26 양지웅 기자 (필라델피아/미국)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 첫째날 풍경. 2016.07.26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사진출처=김의성 페이스북>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