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모닝브리핑] 프로야구, 승부조작에 골머리…유창식도 자진신고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7-25 06:01:23
  • -
  • +
  • 인쇄
△ KIA유창식.jpg

(서울=포커스뉴스) 한때는 생각만으로도 온몸이 흔들리는 고통을 준 기억들이 어느 순간, 눈물 없이도 입 밖으로 나올 때가 있습니다. 아픈 과거나 깊은 속 이야기를 담담히 하고 있다는 걸 깨달을 때, 비로소 '이제는 괜찮구나' 치유됐음을 알게 됩니다. 기억력이 나쁜 것인지 정신력이 대단한 것인지 아무렴 어떨까요. 알고 보면 다 지나가는 것인가 봅니다. 월요일 모닝브리핑입니다.

◆프로야구, 승부조작에 골머리

프로야구 NC 이태양과 넥센 문우람에 이어 승부조작에 가담한 선수가 등장했네요. KIA 왼손투수 유창식이 승부조작에 가담한 사실을 자진 신고했습니다. 그는 한화 소속이던 지난 2014년 4월1일 홈 개막전인 삼성전에서 1회초 박석민에게 볼넷을 내줬다고 진술했습니다.
(☞ 유창식 승부조작 자진신고…축구 염동균·최성국, 자진신고 사례는 - 기사 바로가기)
(☞ '승부조작 자진신고' 유창식 처분은…KBO "내부 협의 뒤 수위 결정" - 기사 바로가기)
(☞ 유창식은 누구? 류현진 이을 기대주 촉망…한화, 2011년 1라운드 1순위 - 기사 바로가기)

◆새누리당은 29일, 더불어민주당은 28일 마감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가 다음 달로 다가온 가운데 금주 후보 등록을 마감일을 앞두고 당권 구도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다. 또 야권은 '공수처 신설'에, 새누리당은 '성주 민심 수습'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쁜 정치권의 이슈를 추려 봤습니다.
(☞ 금주 정치권 이슈…여야 당대표 신청 마감·野 '공수처 신설' 속도전 - 기사 바로가기)

◆'손 뗀' 변호사 "새 사실관계 발견, 신뢰관계 훼손"


성폭행 혐의로 피소당한 배우 이진욱씨의 DNA가 고소여성 A씨가 제출한 증거에서 나온 DNA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씨와 A씨의 거짓말탐지기 결과도 이번주 내로 나올 것이라 하네요. 한편 A씨의 변호사가 신뢰관계 훼손을 이유로 사임한 것으로 알려져 사건이 새 국면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 '성폭행 혐의' 이진욱, DNA조사 결과 증거서 나온 것과 일치 - 기사 바로가기)
(☞ 이진욱 성폭행 혐의 새 국면?…이진욱 고소녀 변호사 사임 "신뢰관계 훼손됐다" - 기사 바로가기)

◆체제 정비 후 첫 정전협정일…도발 가능성 높아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 북한의 5차 핵실험을 언급한 가운데 오는 27일이 핵실험의 고비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27일은 6.25전쟁 정전협정 체결일이자, 북한이 미국에 승리했다는 '전승절'로 여기는 날인데요.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 겸 국무위원장이 새롭게 직책을 맡은 이후 첫 정전협정일이기 때문에 북한의 도발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 북한 5차 핵실험 가능성…오는 27일 정전협정일이 고비 - 기사 바로가기)

◆1심, 살인 고의 불인정→2심, 고의 인정


조건만남을 하던 14살 여중생을 모텔에서 목 졸라 살해한 39세 남성에게 징역 40년의 중형이 확정됐습니다. 이 남성은 피해학생 이후에도 20대와 30대 여성 2명을 마취제로 기절시키고 목 졸라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도 받았습니다. 이 판결이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소녀와 피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 '봉천동 모텔 여중생' 살해범 징역 40년 '확정'…살인 고의 인정 - 기사 바로가기)

◆"'부산행' 속 나, 어떻게 봐줄지 너무 궁금해"


영화 '부산행'의 배우 정유미를 만나 봤습니다. '배우로서 뭘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선택한 작업이었다는데요. 연상호 감독을 보고 나오자마자 '이거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어떤 역이든 다 할 수 있다는, 정유미의 담백한 인터뷰 만나 보시죠.
(☞ [인터뷰] ‘정유미’스럽다는 것 - 기사 바로가기)

◆'칸영화제 호평+좀비영화 매력'으로 화제


공유, 정유미, 마동석, 최우식, 안소희 등이 탑승한 '부산행'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개봉 4일 만에 얻은 관객수 성적표가 이를 입증합니다. 23일 누적관객수 411만5561명을 달성했는데요. 전국에서 23일 하루 동안 '부산행'을 본 수만 127만6282명입니다.
(☞ '부산행', 국내 최고 흥행기록 경신…4일 만에 411만 누적관객수-127만 일일관객수 동원 - 기사 바로가기)KIA 투수 유창식. <사진제공=한국야구위원회>대한민국 국회의사당. 2015.08.14 박동욱 기자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가운데)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서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2016.07.17 이승배 기자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의 모습. 2016.03.16 조종원 기자 대법원 대법정. 2015.08.20 정선식 기자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영화 '부산행'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팬들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07.18 이승배 기자 공유·정유미·마동석·최우식·안소희 등이 열연한 영화 '부산행'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NEW>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