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이브닝브리핑] 우병우 진실공방, 넥슨-처가 부동산 거래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7-20 17:00:08
  • -
  • +
  • 인쇄
△ 외통위 참석해 대화하는 서청원-윤상현

(서울=포커스뉴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할 의무는 없습니다. 당신 역시 그들을 신경 쓸 필요가 없고요. 나답게 사는 일, 어렵지만 가치 있는 일입니다. 정녕 내 모습이 부끄럽고 지난날이 후회스럽다면 과거의 자신은 떠나 보내세요. 현재의 나를 사랑하고 미래의 자신에 기대를 거는 겁니다. 가장 중요한 인간관계는 나 자신과의 관계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나는 어차피 '모른다' '아니다' 밖에 없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각종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이런 일 가지고 공직자가 그만둬서는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기자들과 만나 "김정주, 정운호, 이민희 다 모르는 사람"이라며 "정상적으로 대통령 보좌하는 기본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항변했습니다.
(☞ 우병우 "의혹만 가지고 공직자가 그만둬서는 안돼"…사퇴요구 일축 - 기사 바로가기)
(☞ [우병우 진실공방]① '넥슨-처가 부동산 거래' 부당거래·다운계약서 - 기사 바로가기)

◆트럼프, 수많은 구설수에도 대통령까지 도전


도널드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후보 공식선출 공개투표에서 56개주 대의원 2472명 가운데 1279명의 찬성표를 얻어 대선후보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그는 "공화당의 역사적 순간을 만들었다"며 "여전히 갈 길이 멀지만 밝고 희망적인 미국의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美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 - 기사 바로가기)

◆2014년 대비 대기업 4.2%, 중기 1.2% 올라


대기업 정규직 평균연봉이 6544만원으로 소득상위 9.5%에, 중소기업 정규직은 3363만원으로 소득상위 34.1%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로자의 평균연봉은 2014년 3234만원에서 지난해 3281만원으로 47만원 올랐습니다. 이런 통계를 보면 어떤 기분이 드시나요?
(☞ '6544만원vs3363만원' 대기업 연봉, 中企 평균에 2배 - 기사 바로가기)

◆"공천개입, 청와대가 무슨 관계 있겠나"


'친박계 맏형'인 서청원 새누리당 의원이 자당 최경환·윤상현 의원의 '총선 공천개입' 논란에 대해 사과하면서도 "왜 이런 시점에서 공작정치 냄새가 나는 일이 벌어졌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일들이 계속되면 가만있지 않겠다"며 사실상 비박계를 향해 으름장도 놓았습니다.
(☞ 서청원 "친박계 공천개입 송구…공작정치, 가만히 있지 않을 것" - 기사 바로가기)
(☞ 나경원, 당 대표 불출마…"계파 패권 종식 토양 만들어져" - 기사 바로가기)
(☞ '친박' 홍문종 "전당대회 출마 고심…51대 49" - 기사 바로가기)

◆"쿠데타 배후 귈렌과 연계된 혐의…뿌리까지 뽑을 것"


터키 정부가 군부 쿠데타 연계 세력을 향해 '피의 숙청'을 예고한 가운데 교육계와 언론 종사자들이 해고되는 등 탄압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쿠데타 배후로 지목한 펫훌라흐 귈렌과 연계됐다는 이유로 교사와 학장, 언론인들까지 최소 4만5000명을 '정리'한다는 방침입니다.
(☞ 터키, 숙청 작업 심화…교육·언론인 4만5천명 탄압 - 기사 바로가기)

◆계정 키우는 데 불법프로그램까지 사용


페이스북에 만연한 불법행태를 톺아보는 그 두번째, 돈이 되는 페이스북 계정은 얼마인지 그리고 돈 되는 계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실제 '내부자'를 통해 심층 취재했습니다. 그는 "1만명짜리 계정을 기준으로 한 달에 210만원을 번다"고 말했습니다.
(☞ [불법천국 facebook]② 불법·편법으로 월 수익 200만원 이상 - 기사 바로가기)

◆포그바, 무리뉴의 맨유로 돌아갈까?


본격 이적시장의 열기가 무르익는 가운데 유벤투스의 폴 포그바가 뜨겁습니다. 유스시절을 보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한화로 약 1685억원을 제시했다가 유벤투스에게 퇴짜를 맞았다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포그바의 속마음은 어떤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 맨유, 포그바 영입에 1억1300만파운드 제안…유벤투스, 거절의사 - 기사 바로가기)
(☞ 무리뉴의 전술이 노출됐다? "스쿼드에 포그바 이름이 보인다" - 기사 바로가기)우병우 민정수석(네모 사진 안). <사진출처=포커스뉴스 DB>(클리블랜드/미국=게티/포커스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가 19일(현지시간)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퀴큰론스 아레나에서 진행된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전광판 스크린을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2016.07.20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사진출처=포커스뉴스 DB>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한 서청원(오른쪽),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이 대화하고 있다. 2016.06.27 박동욱 기자 (앙카라/터키=게티/포커스뉴스) 터키 군부세력에 의한 쿠데타가 16일(현지시간) 에르도안 정부에 의해 진압됐다.2016.07.17 ⓒ게티이미지/이매진스 페이스북 계정 키우기에 사용되는 불법프로그램의 판매글(좌)과 프로그램의 모습(우). 2016.07.19 임학현 기자 (토리노/이탈리아=게티/포커스뉴스) 유벤투스 미드필더 폴 포그바.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