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복당 인사말하는 윤상현 의원 |
(서울=포커스뉴스) 어떤 사람은 정상만을 목표로 산에 오릅니다. 반면 어떤 사람은 풍경을 보고, 산새의 울음을 듣고, 상쾌한 공기를 느끼며 이곳저곳의 아름다움을 느낍니다. '대지'로 유명한 미국의 소설가 펄 벅은 "많은 이들이 커다란 행복을 고대하면서 작은 기쁨을 잃어버린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너무 많은 즐거움을 놓치고 있진 않는지 생각해 봅니다. 화요일 모닝브리핑입니다.
◆괌 사드 기지 '첫 공개'…일상 수준 전자파
미국령 태평양 괌 기지에 설치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의 레이더 전자파가 기준치의 0.007% 수준으로 측정됐습니다. 이는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받는 수준의 전자파인데요. 이번 공개로 반발 여론이 잠잠해질 지 주목됩니다.
( ☞ 美 괌 사드 레이더 전자파, 기준치 0.007% 측정 - 기사 바로가기)
◆"윤상현, 공천 개입 정황 드러나"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20대 공천 과정에 개입한 정황이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TV조선은 윤 의원이 한 예비후보에게 지역구 변경을 요구하며 공천권 보장을 약속하는 녹취록을 입수했다고 밝혔습니다.
( ☞ 윤상현 "형, 내가 대통령 뜻 어딘지 알잖아"…공천개입 녹취록 파문 - 기사 바로가기)
( ☞ 정병국 "윤상현, 공천 추악하게 관여…명백한 선거법 위반" - 기사 바로가기)
( ☞ 주호영, 윤상현 공천 개입 논란…"黨, 수사 의뢰해서라도 진실 밝혀야" - 기사 바로가기)
◆"검찰, 뼈 깎는 자성 필요"
진경준 검사장의 뇌물수수 논란에 법조계 출신 국회의원들이 검찰 개혁에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들은 진경준 검사장의 개인적인 일탈이리라 생각하면서도, 떨어진 검찰의 위상을 우려해 뼈를 깎는 이미지 쇄신 노력이 필요하다 목소리를 냈습니다.
( ☞ '진경준 사태' 율사 출신 의원들 "檢 신뢰 추락…견제 조직 있어야" - 기사 바로가기)
( ☞ '전무후무' 현직 검사장 구속에 법조계 충격…"실효성 있는 개혁안 내야" - 기사 바로가기)
◆휴가철 졸음운전 사고 급증
영동고속도로에서 일어난 참사 동영상 보셨나요? 이번 사고의 원인이 졸음 운전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여름 피서철에 졸음운전 교통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졸음운전 예방으로 즐거운 여름휴가 즐기시길 바랍니다.
( ☞ 영동고속도로 참사…여름 피서철 급증 '졸음운전' 주의보 - 기사 바로가기)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피의 숙청 시사
터키에서 일어난 쿠데타가 실패로 끝났습니다.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이번 쿠데타를 정리하며, 사형제 부활까지 시사하며 피의 응징을 다짐했는데요. 국제 사회는 인권이 침해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 ☞ [터키 군부 쿠데타] 에르도안 대통령, 합동 장례식서 '울분'…피의 보복 예고 - 기사 바로가기)
( ☞ [터키 군부 쿠데타] EU 외무장관 회의서 터키 '피의 숙청' 우려…"민주주의 준수하라" - 기사 바로가기)
( ☞ [터키 군부 쿠데타] 사우디아라비아, 쿠데타 연루 터키 대사관 직원 도주 직전 '체포' - 기사 바로가기)
◆나훈아 이혼 소송, 다시 재판으로
가수 나훈아와 아내 정모씨가 이혼 소송중 조정 과정에서 합의에 이르지 못해 다시 재판을 받게 됐습니다. 나훈아 측은 연예계 복귀설 등의 질문에 침묵으로 일관했습니다.
( ☞ 나훈아, 이혼 소송 합의 못해 다시 '재판'…재산 분할 첨예한 이견 및 대립 - 기사 바로가기)
( ☞ '세번째 조정기일' 나훈아, "연예계 복귀하나" 묻자…'미소'로 일관 - 기사 바로가기)
◆종합격투기, 금지 약물 복용 명단으로 '그로기'
종합격투기 선수 95명이 금지약물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 선수들은 그 명단에 없다고 하는데요. 온라인 백과사전 위키피디아에 언급된 약물 복용 선수들 명단이 사실일 경우, 그 파장은 세계 격투기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 종합격투기 선수 95명 금지약물 사건 연루 충격…사실로 드러나면 큰 파문 예상 - 기사 바로가기)(photo by Lockheed Martin) 2016.04.09 ⓒ게티이미지/이매진스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윤상현 의원이 복당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07.06 박동욱 기자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전국 고검장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청사 위로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검찰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진경준 검사장의 뇌물수수 사건과 관련해 일선 검찰청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책을 논의하기로 밝혔으나, 언론에 비공개로 진행했다. 2016.07.18 양지웅 기자 17일 오후 5시54분쯤 영동고속도로 봉평터널 입구 인천방향 180㎞ 지점에서 관광버스와 승용차 5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사진제공=평창소방서>ⓒ게티이미지/이매진스 양지웅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