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드, 대한민국 절반 이상을 지킬 수 있다" |
(서울=포커스뉴스) 해외에서 서비스 중인 '포켓몬 GO'라는 게임이 우리나라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포켓몬 사냥의 즐거움을 느꼈던 이들이 성인이 되어 그 꿈을 이루고 있는데요. 프랑스의 철학자 미셸 드 몽테뉴의 "강력한 상상은 스스로 현실을 창조한다"고 한 말이 딱 들어맞는 사례입니다. 아이들의 꿈이 허무맹랑하게만 보이지 않는 지금입니다.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사드 배치' 경북 상주로 결정
경상북도 성주군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지역으로 공식 확정됐습니다. 국방부는 "상주가 최적의 배치 부지"라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상주 지역 주민들이 발표 전부터 들고 일어나 거센게 반발하고 있어 배치에 난항에 예상됩니다.
( ☞ 경북 성주 사드 배치 확정…국방부 "효용성·안전 기준으로 평가" - 기사 바로가기)
( ☞ 성주군, 사드배치 결사반대 궐기대회 '격앙' - 기사 바로가기)
◆국민 가슴에 못 박는 막말에 "용서는 없다"
국민들에게 배신감과 분노를 일으키는 공직자의 막말은 그 지위의 책임감에 비췄을 때 엄정한 잣대가 필요합니다. 정부는 더이상 국민의 신뢰가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중앙행정기관 감사관회의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황교안 총리는 "용납하기 어려운 언행이 발생하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문책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 정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나향욱 같은 부적절 언행·갑질 행태도 감사 - 기사 바로가기)
◆한전, 폭염에 전력 사용량 '주시'
최근 연이은 폭염으로 전력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여름철 전력 예비율이 9.3%까지 떨어졌습니다. 이에 한국전력공사이 전력수급비상대응 체계 확립에 나섰습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올해는 폭염 등에 따른 전력수요 급증이 9월까지 예상됨에 따라 이를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 폭염으로 전력 예비율 9.3% 하락…한전 '전력수급 비상대응' - 기사 바로가기)
◆'폭염 속 한파' 청년 실업률
폭염은 계속되지만 고용시장은 춥기만 합니다. 특히 지난달 청년 실업률(15~29세)이 2000년 이후 최고치(동월 기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여기에 조선업종 등의 구조조정 여파가 더 매섭게 몰아칠 것으로 보입니다.
( ☞ 6月 청년실업률 10.3%…2000년 이후 '최고' - 기사 바로가기)
◆재계, 광복절특사 '힐끗'
광복절 특별사면에 기업 총수 등 경제인이 대거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재계는 이를 예의주시하면서도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누가 사면의 대상이 될까요?
( ☞ '사면 폭' 맘졸이는 재계, 경제올인 기대감속 '신중모드' - 기사 바로가기)
◆증강현실과 만난 포켓몬 '대박'
해외에서는 요즘 스마트폰에 시선을 고정한 체 무리를 지어 돌아다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 출시한 '포켓몬 GO'라는 게임 때문인데요. 현실 세계에 상상을 더한 증강현실과 유명한 세계적 캐릭터들인 포켓몬이 만난 이 게임이 대박날 것은 '인지상정'입니다.
( ☞ 전세계 '포켓몬GO' 열풍…한국에선 "가자 속초로!" - 기사 바로가기)
( ☞ 증강현실 적용한 '포켓몬 GO' 열풍…"모두들 미쳤다" - 기사 바로가기)
( ☞ '포켓몬 GO' 바깥활동 장려…"아이들이 움직인다" - 기사 바로가기)
( ☞ 美 포브스 "포켓몬 GO, 왓츠앱·인스타그램 보다 오래 이용한다" - 기사 바로가기)
( ☞ 강력한 몰입감의 닌텐도 '포켓몬 GO' 열풍…사건사고도 덩달아 늘어 - 기사 바로가기)
◆中 출신 아이돌들 "중국은 작아질 수 없다"
남중국해 영유권을 둘러싼 국제적 논쟁이 연예계에까지 번졌습니다. 빅토리아·차오루·페이 등 우리나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국 연예인들이 자신의 SNS에 이번 분쟁 판결에 대한 의견을 표명했는데요. 이를 본 국내 팬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 ☞ 아이돌 SNS로 번진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팬 반응 엇갈려 - 기사 바로가기)
◆16년 선수생활을 마감시킨 '음란행위'
프로야구 kt 위즈에서 활약하던 베태랑 김상현이 음란행위로 '임의탈퇴'의 중징계를 받았습니다. 이번 징계로 김상현의 선수생활은 마감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16년의 커리어의 마지막이 이렇게 끝나게 돼 유감입니다.
( ☞ '임의탈퇴' kt 김상현, 사실상 선수생명 마감 자초 - 기사 바로가기)
( ☞ '공연음란' 물의 kt 김상현…구단 해명 vs 경찰 설명 엇갈려 - 기사 바로가기)
( ☞ kt, 김상현은 맞고 장성우·장시환·오정복은 틀리다?…"선수관리, 드디어 칼 빼들었다" - 기사 바로가기)(서울=포커스뉴스)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방부 브리핑실에서 류제승 국방정책실장이 사드 배치 지역을 공식 발표하고 있다.한미 군 당국은 이날 발표를 통해 경북 성주를 사드 배치 지역으로 결정한다고 발표했다. 2016.07.13 성동훈 기자 김인철 기자 오장환 기자 박동욱 기자 <사진=청와대 제공>포켓몬 고 게임을 하면서 길거리를 지나는 사람들.2016.07.13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차오루와 더불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중국해 판결에 대해 반대 입장을 드러낸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 빅토리아.<사진=빅토리아 인그타그램 캡쳐>우정식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