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음악' 강조한 '조이비트 TV'로 인도 시장 공략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7-07 10:47:32
  • -
  • +
  • 인쇄
지난 5일 인도 뉴델리에서 '2016 삼성 SUHD TV런칭 이벤트' 개최

삼성전자 "인도 TV 시장 1위 유지해 나갈 것"

(서울=포커스뉴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인도 뉴델리에서 미디어 160여명을 초청해 '2016 삼성 SUHD TV 런칭 이벤트'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해당 행사에서 퀀텀닷 SUHD TV부터 인도 시장에 맞게 선보인 음악 관련 기능을 강화한 '조이비트TV' 등 44종의 다양한 TV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인도시장 특화 TV인 조이비트TV는 인도 소비자들이 음악이나 영상을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기기를 좋아하는 특성에 착안돼 개발됐다. 해당 제품은 화면 아래쪽에 스피커를 전면 배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퀀텀닷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에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을 TV로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Bluetooth Audio Streaming)' 기능이 포함됐다.

음악 관련 기능 외에도 인도의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좋아하는소비자를 위한 기능도 적용됐다. 삼성전자 인도 R&D 센터에서 개발한 크리코매니아 (Cric-o-mania)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다른 TV 채널을 보면서 좋아하는 팀의 크리켓 경기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라지브 부타니(Rajeev Bhutani) 삼성전자 인도법인 소비자가전 담당 임원은 "최고 화질의 퀀텀닷 SUHD TV부터 선명한 소리를 강조한 조이 비트 TV까지 인도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인도 TV 시장 1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삼성전자는 지난 5일 인도 뉴델리에서 미디어 160여명을 초청해 '2016 삼성 SUHD TV런칭 이벤트'를 열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