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새누리당 당대표 선거 불출마 선언하는 최경환 의원 |
(서울=포커스뉴스) 친구를 가리켜 자기 스스로 택한 가족이라고 합니다. 그런데도 허물 없이 지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마음에 생채기를 내는 경우가 있죠. 민망하다 손사래를 칠 수도 있겠지만 한 번쯤은 고맙다고 해 보세요. 그 자리 지켜주는 것만으로도 한없이 힘이 되는 존재, 마음으로 이어진 가족입니다. 화요일 모닝브리핑입니다.
◆신공항 무산+칠곡 사드 배치설+대표 경선에 TK 0명
여권의 대표 텃밭인 대구·경북(TK) 지역에 3대 대형 악재가 발생,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지지가 계속 흔들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대선에서 '안철수 바람'과 야권 단일화의 흐름 속에서도 박근혜 후보를 지키고 대통령 만들기에 앞장섰던 TK지역이지만 여러 악재가 터지면서 애정이 점차 '애증'으로 바뀌는 모양새입니다.
(☞ '3대 악재'로 어수선한 여권 전통 텃밭 대구·경북(TK) - 기사 바로가기)
◆대피 요령, 하나로 단정지을 수 없어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상황에서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을 잘 익히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책상 밑으로 숨는 것'과 '뛰쳐 나가는 것' 중 어느 게 해법일까요? 국민안전처와 전문가들은 두 가지 모두 정답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 보시죠.
(☞ '책상 아래 vs 건물 밖'…지진 대처법 "그때 그때 달라요" - 기사 바로가기)
(☞ 역대 5번째 규모 '울산 지진'…국회에서 발의됐던 지진 관련 법안 - 기사 바로가기)
(☞ 울산 지진에 '심쿵'…야권·시민단체 "신고리 원전 추가 반대" - 기사 바로가기)
◆대우조선해양 비리 의혹의 핵심 인물 고재호
검찰이 고재호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배임 혐의 및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위반,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재임기간 동안 회계부정을 알고 있었거나 이를 지시하고 정관계 인사들에게 연임 로비를 벌인 의혹 등도 수사할 방침입니다.
(☞ '대우조선해양 비리' 수사 탄력받나…檢, 고재호 前사장 구속영장 청구 - 기사 바로가기)
◆선수 생명 연장이냐 끝이냐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강정호가 선수생활의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조사 결과 성폭행 혐의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어떤 처벌을 받을지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혐의가 인정되면 사법처리뿐 아니라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중징계도 피할 수 없습니다.
(☞ 강정호 성폭행 사실이라면, 미국 추방 또는 ML 퇴출 …성폭행범은 '종신형' - 기사 바로가기)
◆청호나이스·동양매직 등 "코웨이와 달라"
국내 정수기 시장 1위 코웨이의 얼음정수기로 불거진 '중금속 논란'이 업계 전반을 살얼음판으로 만들었습니다. '제2의 옥시' 사태로까지 번지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분노에 청호나이스, 동양매직 등은 제품의 소재나 구조, 작동방식 등이 다르다며 거리를 두는 모습입니다.
(☞ 코웨이 정수기서 중금속 나왔는데… 타사 정수기 안전할까? - 기사 바로가기)
(☞ 고개 숙인 코웨이…"문제 얼음정수기 3개 단종, 전량 회수·환불" - 기사 바로가기)
◆"힘든 촬영 함께하며 배우들 간에 전우애 생겼다"
배우 오연서가 '국가대표2'를 촬영하며 겪은 어려움을 털어놨습니다. 역할은 에이스인데 스케이트를 처음 타 봐 촬영이 끝날 때까지도 열등반 신세였다고 밝혔는데요. 힘들게 찍은 만큼 좋은 연기력이 나올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 '국가대표2' 오연서 "죽어라 스케이트 탔지만 열등반 탈출 실패" 고충 털어놔 - 기사 바로가기)
◆커피를 마시면 힘이 펄펄?
아침에 잠을 깨기 위해 커피를 마시고, 점심 먹고 입가심하러 마시고, 친구 만나 마시고, 잠이 안 오지 않을까 걱정하면서도 마십니다.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커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소개합니다.
(☞ [뉴스BOX] 당신이 오늘도 마신 커피에 대한 모든 것 - 기사 바로가기)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새누리당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하고 있다. 2016.07.06 강진형 기자 6일 오전 대전 유성구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진연구센터에서 모니터에 지반진동 분포가 보이고 있다. 지난 5일 오후 8시 33분께 울산 동구 동쪽 52㎞ 해상에서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다. 2016.07.06 김기태 기자 5조4000억원대 회계사기로 대우조선해양 비리 의혹 핵심 인물로 지목된 고재호 전 사장이 4일 오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부패범죄 특별수사단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6.07.04 김인철 기자 (신시내티/미국=게티/포커스뉴스) 미국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소속 내야수 강정호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받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중금속 니켈 이물질이 검출된 코웨이의 얼음정수기 모델 3종. <사진제공=코웨이>6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국가대표2'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출연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진지희, 김예원, 하재숙, 김슬기, 오연서, 수애, 오달수. 2016.07.06 김유근 기자 (C)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