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이브닝브리핑] '서울 물폭탄' 곳곳 침수로 교통통제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7-05 17:00:11
  • -
  • +
  • 인쇄
△ SK 텔레콤 을지로 사옥

(서울=포커스뉴스) "새가 머리 위를 지나가는 것은 막을 수 없다. 그러나 내 머리 위에 둥지 트는 것은 막을 수 있다." 독일의 종교개혁자인 마틴 루터의 말입니다. 나쁜 생각이 스치는 것은 막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머릿속에 자리 잡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화요일 이브닝브리핑입니다.

◆구멍난 하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은 호우주의보를 넘어 호우경보까지 발효됐었는데요. 세찬 비가 이어지면서 도심 곳곳이 침수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 '서울에 물폭탄' 청계천‧중랑천 등 침수…곳곳 교통통제‧배수작업 - 기사 바로가기)
( ☞ 서울에 호우경보…기상청, 중부지방 대부분 지역에 호우특보 - 기사 바로가기)

◆'막말' 얼룩진 국회 대정부질문


국회 대정부질문이 막말로 얼룩지고 있습니다. 김동철 국민의당 의원이 황교안 국무총리를 향해 질의하던 도중 목소리가 높아지자 이장우 의원을 비롯한 새누리당 의원들이 강하게 항의했는데요. 잠시 정회됐던 대정부질문은 김 의원의 유감 표명으로 속개됐습니다.
( ☞ 김동철, 이장우 가리키며 "대전 시민들 왜 저런 사람 뽑아놨나" - 기사 바로가기)
( ☞ 이장우 "김동철 난동, 사과론 안돼…국회 윤리위 제소할 것" - 기사 바로가기)
( ☞ 이장우와 언쟁벌인 김동철, 유감 표명…본회의 속개 - 기사 바로가기)

◆정부 "서비스업 경쟁력 끌어올리겠다"


정부는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서비스경제 발전전략'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이 발전전략으로 서비스업도 제조업처럼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산업은행·무역보험·중소기업진흥기금 등 정책금융기관의 서비스분야 정책자금도 15조원 더 확대·지원키로 했습니다. 이밖에도 원격의료 확대·서비스 전문인력 양성 등 서비스업 발전을 위한 여러 대책들이 이번 전략에 포함됐습니다.
( ☞ 서비스 R&D ‘컨트롤타워’ 신설…"5년간 4조7000억 투자" - 기사 바로가기)
( ☞ "술집 제외한 서비스업종, 제조업만큼 세제혜택" - 기사 바로가기)
( ☞ 약국 이외 안전상비약 판매·원격의료 확대 - 기사 바로가기)
( ☞ 서비스업 인력양성…서비스분야 고등학교 집중육성 - 기사 바로가기)
( ☞ 해외진출 지원…전문인력 해외취업 기회 확대 - 기사 바로가기)

◆신재생에너지, 42조 투자


정부가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신산업에 총 42조원을 투자하고 에너지시장의 민간시장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도를 개선합니다. 태양광 등을 사용한 신재생 에너지의 공급 의무비율을 높이고 에너지저장장치(ESS) 활용을 지원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정부가 발벗고 나섰습니다.
( ☞ 정부, 에너지신산업에 42조원 투자…민간사장 참여 활성화 제도 마련 - 기사 바로가기)

◆SK텔레콤-CJ헬로비전, 인수합병 무산


공정거래위원회가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인수·합병(M&A)에 대한 불허 입장을 내면서 그동안 진행되던 계획이 무산됐습니다. 이에 SK텔레콤은 유감을 표하며 후속 대책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 ☞ SK텔레콤 “공정위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 불허 충격적”…후속 대책 고민 중 - 기사 바로가기)
( ☞ 공정위, SK텔레콤-CJ헬로비전 인수합병 ‘불허’ 입장 - 기사 바로가기)

◆목성 탐사선 주노, 궤도 진입 성공


2011년 8월 지구를 출발한 목성 탐사선 '주노'(Juno)가 무사히 목성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주노는 앞으로 1년 8개월 간 목성 주위를 돌며 대기와 자기장, 중력장 등의 성분을 조사하게 됩니다. 이번 탐사로 태양계와 지구 탄생의 비밀을 밝히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 미국 NASA "목성 탐사선 '주노' 목성 궤도 진입 성공" - 기사 바로가기)

◆홍상수·김민희 유타주에서 비밀 결혼?


지난달 불륜 스캔들로 세간의 화제가 됐던 배우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이 미국으로 건너가 결혼식을 치렀다는 루머가 번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홍감독은 현재 아내와 부부관계이기에 한국에서는 둘의 결혼이 있을 수 없는 일인데요. 유타주가 비밀 결혼설의 배경으로 등장한 데에는 해당 주가 '일부다처제'를 허용하는 지역이기 때문일 거라는 지적입니다.
( ☞ '결혼식 맞고, 결혼은 틀리다' …김민희 홍상수 미국 비밀결혼설 - 기사 바로가기)
( ☞ 미국서 비밀 결혼설 휩싸인 홍상수·김민희…왜 하필 유타주일까? - 기사 바로가기)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43회 국회(임시회) 7차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교육·사회·문화에 관한 질문에 참석한 이장우(사진 왼쪽) 새누리당 의원과 김동철 국민의당 의원이 언쟁을 벌이고 있다. 2016.07.05 박동욱 기자 5일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부세종청사에서 '제11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게티이미지/이매진스 서울 중구 을지로65 SK텔레콤 본사 2015.08.17 정선식 기자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목성 탐사선 '주노'(Juno)가 4일(현지시간) 목성 주변 궤도에 진입할 예정이다.2016.07.05 ⓒ게티이미지/이매진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