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4444444.jpg |
(서울=포커스뉴스) 유승호,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엑소)가 관객 마음을 훔칠 준비를 마쳤다. 극 중에서는 사기패로 부정한 양반들의 재산을 강탈하는 이들이다. 시대가 바뀌어도 속 시원한 행보는 이어진다.
'봉이 김선달'은 동명의 설화 속 인물 김선달을 모티브로 한 영화다. 청나라에서 죽음의 위기에서 벗어난 김선달(유승호 분)이 "덤으로 얻은 인생, 즐기며 살아보자"고 결심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다. 김선달과 함께 보원(고창석 분), 윤보살(라미란 분), 견이(시우민 분)이 활약상을 펼친다.
◆ 유승호, 여장 등 분장쇼까지 완비…'젊고 섹시한 사기꾼' 변신
유승호의 코믹 연기 도전은 '봉이 김선달'을 볼 첫 번째 이유다. 유승호는 김선달 역을 맡아 사기 활약을 펼친다. "즐기는" 김선달의 행보는 망가짐을 불사한 유승호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중, 왕, 여자, 사냥꾼 등으로 변신한 유승호는 화끈한 분장쇼로 관객의 웃음을 자아낸다.
유승호가 '봉이 김선달'을 선택한 이유에는 박대민 감독의 말이 중심에 있었다. 박대민 감독은 유승호에게 "젊고 섹시한 사기꾼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젊고 섹시한 김선달로 변신한 유승호는 주모의 볼을 쓰다듬으며 여심을 훔친다. 더 이상 '국민 남동생'이 아님을 확실히 보여주는 대목이다.
◆ 케미 황제 고창석과 라미란, 첫 연기도전 시우민의 합류
고창석은 교묘한 위장술의 대가 보원 역을 맡았다. 김선달의 곁을 지키는 인물이다. 그는 '기술자들'(2014년)에서는 김우빈과, '슬로우 비디오'(2014년)에서는 차태현과 호흡을 맞췄다. 누구라도 고창석의 곁에 있으면 개그콤비가 된다. 이번에 고창석의 곁에 있는 이는 유승호다.
요즘 대세로 떠오른 라미란은 윤보살 역을 맡았다. 접신 능력은 없지만 눈치 하나로 신들린 점괘를 뽑아내는 인물이다. 너스레를 떨며 개그를 담당하고 있을 것 같지만 이번엔 하나가 추가됐다. 고창석과의 러브라인이다. 고창석의 쉴새없는 러브콜을 받는 라미란은 어느새 미녀 배우로 '봉이 김선달'에서 자리매김한다.
시우민은 유승호와 함께 '안구정화(미남미녀를 보면 '눈을 깨끗해진다'는 의미의 신조어)'를 담당하고 있다. 인기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멤버로 활동 중인 시우민은 처음으로 스크린 연기에 도전한다. 악역으로 함께한 조재현은 포커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시우민은 준비성이 철저한 친구"라며 극찬했다. 실제로 유승호보다 한 살 형이지만, 스크린 상에서는 이름처럼 강아지같은 동생으로 등장한다. 시우민은 첫 연기도전에서 극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 여름에는 '히트다! 히트' 워터 어드벤쳐 소재
여름에는 역시 물과 모험 소재가 재격이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도, '해적: 바다로 간 산적'도 두 가지 요소를 겸비했다. 올 여름에는 '봉이 김선달'이 그 바통을 이어받는다. 김선달 무리는 사기 행보를 펼치며 아슬아슬한 추격 장면을 보여준다. 수탉을 봉황으로 둔갑시킨 것, 경주 첨성대를 불법으로 팔아넘긴 것, 혼인을 빙자한 사기 등 기상천외한 모험은 영화 속에서 계속된다.
그 중 가장 핵심된 사기패의 활동은 '대동강 물을 팔아넘기는 것'이다. 설화 속에서 '도대체 대동강 물을 어떻게 팔아먹었나'하는 궁금증은 '봉이 김선달'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북한 대동강의 실제 장소는 전북 진안이다. 전국방방곡곡을 찾아다닌 끝에 발견한 장소다. 전북 진안 지역에서 발견한 최적의 지형은 '봉이 김선달' 후반,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로 관객의 속을 뻥 뚫어줄 예정이다.
'봉이 김선달'의 메가폰은 '그림자 살인'을 연출한 박대민 감독이 잡았다. 유승호,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을 비롯해 조재현, 연우진, 전석호, 서예지 등이 출연했다. 7월6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15세 관람가. 121분.유승호,고창석,시우민(엑소),라미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영화 '봉이 김선달'에서 열연한다. 포커스뉴스DB여장한 유승호의 '봉이 김선달' 스틸컷.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시우민(왼쪽)과 유승호는 영화 '봉이 김선달'에서 찰떡 호흡을 펼친다.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유승호,고창석,시우민, 라미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의 '봉이 김선달' 캐릭터 포스터.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