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SK루브리컨츠가 자동변속기유 'ZIC ATF Multi'를 신규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자동변속기유(Automatic Transmission Fluid, ATF)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에 들어가는 윤활유로 흔히 '미션오일(Mission Oil)'이라고 불린다.
SK루브리컨츠에 따르면 ZIC ATF Multi는 타사 제품에 비해 기름막을 오래 유지하고 산화를 늦추는 성능이 뛰어나다.
또 4~5단의 변속기를 사용하는 보급형 차량부터 6~8단을 사용하는 고급형 차량까지 약 40종의 자동변속기 규격을 충족한다. 경쟁사들의 멀티 제품들이 10~20여개 차종의 규격을 충족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 2~3배 가량 대응력을 높인 것.
SK루브리컨츠가 ZIC ATF Multi의 적용 차종을 늘리고 품질 경쟁력도 높일 수 있었던 데에는 자사가 독자개발한 윤활기유 '유베이스'의 역할이 컸다.
유베이스는 SK루브리컨츠가 초고점도지수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윤활기유로, 뛰어난 점도유지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급 윤활기유 시장의 절반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ZIC ATF Multi 출시에 맞춰 서울·대전·부산 등 주요 지역을 순회하며 출시 홍보 행사를 열고 있다. 윤활유 판매점 사장 및 대형 카센터 등 유통 고객들을 초청, 신규 제품의 특장점 등을 알리기 위해서다.SK루브리컨츠(대표 이기화)가 자동변속기유 'ZIC ATF Multi'를 신규 출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SK루브리컨츠>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