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독감 예방백신 원활한 공급 지원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29 15:18:53
  • -
  • +
  • 인쇄
올 ‘독감백신 국가출하승인 종합계획’ 수립
△ 식약처_(2)1.jpg

(서울=포커스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올해 독감 예방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2016년 독감백신 국가출하승인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출하승인 제도는 백신 등 생물학적제제에 대해 제품 판매 전, 제조단위별로 국가에서 검정시험 및 ‘제조 및 품질관리요약서’ 등의 자료를 종합 검토해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다.

이번 종합계획은 독감 예방백신 접종시기 환자 집중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 백신 부족현상을 사전에 예방해 환자가 독감 예방백신을 적기에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독감 예방백신 공급량 예측 △제약사 대상 민원 신청방법 및 절차 등 안내 △질병관리본부와 업무협조체계 구축 등이다.

올해 독감 예방백신은 백신제조·수입사의 국가출하승인 신청계획을 토대로 예측한 결과, 지난해와 비슷한 2300만 도즈(dose)가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질병관리본부와 독감 예방백신의 국가출하승인 신청 예정 품목을 사전에 제공하고 백신의 조달 정보와 국가출하승인 실적을 공유해 백신을 적기에 공급할 계획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종합계획에 따라 독감 예방백신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품질이 확보된 백신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