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주저앉은 알바노조 조합원 |
(서울=포커스뉴스) 아일랜드 출신의 노벨문학상 작가 사무엘 베케트는 '얼마나 도전했든, 얼마나 실패했든 상관 없다. 다시 도전하라. 다시 실패하라. 더 잘 실패하라(Ever tried. Ever failed. No matter. Fail again. Fail better)'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실패의 기억에 겁먹지 말고 몇 번이고 다시 도전하라는 가르침입니다. 지금 혹시 도전하기를 주저하고 현실에 안주하려 한다면 '다시'를 외치고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요. 당신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며 화요일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 내년도 최저임금, 법정시한 내 처리 불투명
오늘은 2017년 최저임금을 인상안을 의결해야 하는 법정시한일입니다. 그러나 시급 인상을 주장하는 노동계와 동결을 주장하는 경영계의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어 법정시한 내 타결은 사실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 ☞ 내년도 최저임금 1만원 vs 6030원…시한 내 처리 불투명 - 기사 바로가기)
◆ 박승춘 사퇴 요구 거부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이 '사퇴하라'는 야당의 요구에 "주어진 소임과 직책에 최선을 다했다"며 거부했습니다. 야3당은 최근 박 처장이 6·25 66주년 시가행진에 11공수여단을 참가하도록 추진한 것 등을 이유로 세 번째 해임촉구 결의안을 제출한 바 있는데요. 박 처장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포커스뉴스와 함께 알아봅시다.
( ☞ 박승춘 "주어진 소임 최선 다했다" 사퇴 요구 거부 - 기사 바로가기)
◆ 잉글랜드 로이 호지슨 감독 사퇴표명
잉글랜드 로이 호지슨 감독이 아이슬란드와의 16강전에서 역전패한 직후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호지슨 감독의 사퇴에 따라 차기 감독 후보군으로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앨런 파듀, 필립 네빌 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 ☞ [유로 2016] 잉글랜드 로이 호지슨 감독, 아이슬란드전 패배 이후 사퇴표명…"이제 다른 감독이 팀 맡을 때" - 기사 바로가기)
◆ 정부, 하반기에 20조 돈 푼다
정부가 '2016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정부는 하반기 성장·고용 위축을 우려해 20조원 이상의 재정을 투입할 예정인데요. 브렉시트와 구조조정 등으로 얼어붙은 우리 소비심리가 조금은 풀릴 지, 기대해 봅니다.
( ☞ [하반기 경제방향 종합] 경기침체 방어에 ‘추경 10조’…20조+α ‘재정보강’ - 기사 바로가기)
( ☞ [하반기 경제방향] 청년층 일자리 확대…정부 '일자리 중개인' 기능 강화 - 기사 바로가기)
( ☞ [하반기 경제방향] 올해 디딤돌 대출 2천억원 늘려 7조2천억원 쏟아낸다 - 기사 바로가기)
◆ 브렉시트 현실화, 유럽 명품 가격 내리나
브렉시트가 유로화 약세로 이어져 유럽산 명품 가격 인하를 기대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면 엔화는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일본 여행객들의 명품 구매는 불리해질 전망입니다.
( ☞ 브렉시트, 유로화 약세…유럽여행·명품구매 '두근두근' - 기사 바로가기)
◆ 故 김성민 발인
탤런트 고(故) 김성민 씨의 발인이 엄수됐습니다. 고 김성민씨는 지난 24일 자살 시도 후 뇌사 판정을 받고 5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 ☞ 故 김성민, 눈물 속 발인…새 삶 선물하고 영면 - 기사 바로가기)
◆ 19개국 팬, '성폭행 혐의' 박유천 지지 표명
성폭행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박유천의 국내외 팬들이 성명서를 내고 변함없는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19개국 팬들이 낸 이 성명서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의 네 가지 언어로 발표됐습니다.
( ☞ 성폭행 피소 박유천, 국내외 팬들 지지 성명 발표 - 기사 바로가기)28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연합회 회관 앞에서 알바노조 조합원들이 10년 연속 최저임금 동결을 주장하는 경총에 항의방문 하자 경찰이 막고 있다. 2016.06.28 오장환 기자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에 참석해 질의응답 하고 있다. 2016.06.28 강진형 기자 (니스/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잉글랜드 로이 호슨 감독이 6월2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니스 스타드 드 니스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와의 유로 2016 16강전을 근심섞인 표정으로 지켜보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2016.06.28 ⓒ게티이미지/이매진스 2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가 정부의 추경 등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2016.06.28 성동훈 기자 영국의 EU 탈퇴 결정 이후 평가 절하되고 있는 파운드화. 2016.06.24 ⓒ게티이미지/이매진스2016.06.27 송은세 기자 뇌사 판정을 받고 장기를 기증한 뒤 사망한 배우 故김성민의 발인식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장례식장에 엄수되고 있다. 2016.06.28 양지웅 기자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던 그룹 JYJ 박유천이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2016.06.15 이승배 기자2016.06.27 김민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