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 오픈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21 10:40:30
  • -
  • +
  • 인쇄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등 절차 없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으로 간편하게 송금
△ [nhn엔터]_페이코_송금_사용방법.png

(서울=포커스뉴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가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기존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와 같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수수료가 없고, 인터넷 및 모바일 송금 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일회용 비밀번호)카드 등의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를 단 한번의 ARS 인증으로 간편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송금 서비스는 페이코 앱을 통해 계좌번호 송금과 휴대폰번호 송금 방식으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페이코 간편송금은 각 은행의 계좌로 바로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선보인 간편송금 서비스들은 송금을 받은 사람이 금액을 확인 및 수령하기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에 필수로 가입을 해야만 했지만, 페이코 계좌송금 방식은 페이코 회원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계좌로 바로 송금, 즉시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로 송금이 가능하다. 페이코 이용자가 지인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면 상대방이 페이코 회원일 경우는 페이코 앱에서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코 회원이 아닌 경우는 앱 설치와 회원가입, 본인 계좌 등록 등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페이코 송금은 국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씨티은행, SC제일은행, NH농협, NH투자증권, 외환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등 15개 금융 기관이 참여하며, 은행별 1계좌씩 여러 은행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SC제일은행 계좌를 페이코에 연결하는 경우, 페이코 내에 SC제일은행 전용 페이지가 생성돼 송금 서비스는 물론,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은행 직원이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와 카드 발급 신청 등 SC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은행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더불어 페이코 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23일부터 7월15일까지 SC제일은행 계좌 등록 후 첫 송금한 고객 전원에게는 페이코 1000P 가 지급된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페이코사업본부장은 "온·오프라인의 간편결제가 생활화되고 있지만 송금 서비스의 경우 여전히 인증서나 수수료, 금액 충전 등 번거로운 절차들이 필요했다"며 "페이코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줄이면서도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적용, 송금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페이코 송금 사용방법 <사진제공=NHN엔터>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