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이브닝브리핑] 새누리, 유승민 등 4명 복당…제1당 복귀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16 17:00:06
  • -
  • +
  • 인쇄
△ 새누리당, 무소속 복당 논의...

(서울=포커스뉴스) 가끔은 사랑이란 감정이 청춘들의 전유물처럼 보일 때가 있죠. 실은 갓난아이부터, 흰머리가 성성한 어르신까지 품고 있는 감정인데요. 누구나 누구를 사랑하기 좋은 날, 꽃향기 가득한 저녁 되시길 바라며 하루동안 있었던 세상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 새누리당 4명 복당



새누리당이 총선 공천 과정에서 탈당한 유승민·윤상현·안상수·강길부 의원 등 무소속 의원들의 복당을 승인하기로 했습니다. 이들 4인의 복당으로 새누리당은 126석으로 원내 1당에 복귀했고, 8월9일 전당대회 구도도 급변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 새누리 "유승민·윤상현 등 복당 승인…당 통합·화합 이뤄야" - 기사 바로가기)

◆ 20대 국회 전반기 개헌 매듭?


정세균 신임 국회의장이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20대 국회 운영에 대한 계획과 각오를 밝혔습니다. 20대 국회 전반기에 가급적 개헌 문제를 매듭짓겠다고 말했는데요. 정 의장은 또 "개헌을 실질적으로 논의를 한지 10년이 됐고 국가적 차원에서 국민적 공감대,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각 정당의 개헌에 대한 입장들을 잘 협의해서 좋은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희망했습니다.
(☞ 정세균 의장 "개헌, 가능하면 20대 국회 전반기에" 등 - 기사 바로가기)

◆ 신공항 입지선정


동북아 제2허브 공항을 꿈꾸는 신공항 입지 선정을 놓고 영남권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대구·경북·경남·울산이 밀고 있는 '밀양'과 부산이 지지하는 '가덕도'가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어디가 되든 탈락한 지역에서 결과를 순순히 받아들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잖은 후폭풍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최대 10조원 '신공항'…밀양 vs 가덕도 장단점 '뚜렷' - 기사 바로가기)

◆ 공짜폰 시대 다시 열리나


이동통신사가 새 휴대폰을 사는 소비자에게 주는 지원금의 최대 규모를 정한 지원금 상한제. 정부가 지원금 상한제를 폐지를 검토하면서 소비자들은 같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갤럭시S7, G4, 갤럭시노트5 등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공짜폰’이 될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서 인데요. 휴대폰을 지금 사야할지, 말아야할 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기사입니다.
(☞ 지원금 상한제 폐지된다는데…휴대폰 지금살까, 기다릴까 - 기사 바로가기)

◆ 계약직 노동자의 설움



최저임금이 낮은것도 문제지만 그 것마저 지켜지지 않는 것은 더 큰 문제죠. 그것보다 더 한 문제는, 정해진 시간에 출퇴근 할 수 없는 부분일텐데요. 계약직 노동자의 열악한 삶을 살펴봤습니다.
(☞ [유명무실 6030원] 계약직노동자 "최저임금 준수부터" - 기사 바로가기)

◆ 올랜도 테러범, 범행 전 SNS



미국 올랜도 게이클럽 총기난사 사건을 저지른 오마르 마틴이 페이스북에 범행을 암시하는 글을 남긴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테러범은 범행 전과 범행 도중에 페이스북에 “미국의 공습으로 무고한 여성과 아이들이 죽고 있다. 이제 IS의 복수를 맛볼 차례다”라는 글을 올렸는데요. 정보원에 따르면 마틴은 페이스북에 "미군이 공습으로 선량한 여성과 아이들을 죽였다. 이제 IS의 복수를 맛볼 차례다"라고 적었다 합니다.
(☞ 올랜도 총기난사범, 범행 전 페이스북에 글 남겨 - 기사 바로가기)

◆ 박유천, 또 성폭행 혐의 피소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씨가 이번에는 또다른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피소됐습니다. 같은 혐의로 피소된 지 6일 만인데요.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0일 박씨를 고소한 여성과 마찬가지로 '화장실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습니다.
(☞ 박유천, 또 피소…"성폭행 당했다" 다른 여성 등장 - 기사 바로가기)

◆ 주말 극장가 볼거리




매주 목요일에는 늘 새 영화들이 우리를 찾아옵니다. 불의전차·닌자터틀·백엔의사랑 등. 셋째 주 목요일에는 어떤 영화들이 새로 개봉하는지 알아봤습니다.
(☞ [뉴스BOX] 금주의 영화 개봉작 - 기사 바로가기)김희옥(가운데)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과 정진석(왼쪽) 원내대표가 무소속 복당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김광림 정책위의장과 함께 혁신비상대책위원 회의를 하고 있다. 2016.06.16 김흥구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취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06.16 강진형 기자 김일환 기자 서울 중구 중앙우체국 알뜰폰 판매창구를 찾은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직원과 대화하고 있다.2016.01.13 양지웅 기자 서울 중구 명동 화장품 매장. 2015.08.21 강진형 기자 2016.06.16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던 그룹 JYJ 박유천이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2016.06.15 이승배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