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바이오의약품 개발지원 위한 밀착상담 제공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15 14:51:08
  • -
  • +
  • 인쇄
정부지원 R&D 연구과제별 전담 컨설턴트 운영
△ 식약처_(2)1.jpg

(서울=포커스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활성화를 위해 ‘정부지원 R&D 연구과제별 전담 컨설턴트’ 대상 과제를 선정하고 15일부터 맞춤형 상담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담 컨설턴트는 제5차 규제관계장관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개발지원 전담팀을 구성해 밀착 지원해 바이오의약품 개발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맞춤형 상담 대상은 정부 R&D 수행과제 중 줄기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개발 연구로 의료적 필요성과 제품화 가능성이 높으며 임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하는 5개 과제이다.

주요 지원내용은 △식약처 관련 업무를 안내할 전담직원 지정 △임상시험 진입 시 제출자료 등에 대한 상담 △제품개발 중 발생하는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적 자문 등이 있다.

이밖에도 식약처는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확대를 위해 제약사‧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지원을 위한 공개상담의 날’을 월 2회로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R&D 전담 컨설턴트’ 및 ‘공개상담의 날’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국내 개발 바이오의약품이 신속하게 제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2016.05.27 민승기 기자2016.06.07 민승기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