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지난 대회 개최국 자격으로 본선 첫 출전…예선 통과는 유로 2016이 최초
(서울=포커스뉴스) 독일과 우크라이나가 맞대결을 앞두고 경기에 나설 선발명단을 공개했다.
2014 브라질월드컵 우승팀 독일은 13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릴 그랜드 스터드 릴 메트로폴에서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유로 2016 C조 조별라운드 1차전을 치른다. 우크라이나는 유로 2012에서 폴란드와 함께 공동개최국 자격으로 본선에 올랐던 것 최초의 유로 본선 경험이었다. 따라서 이번 유로 2016은 예선을 통과해 최초로 본선에 오른 대회다.
독일 요아힘 뢰브 감독은 마리오 괴체를 최전방에 배치했다. 이른바 가짜 공격수 역할을 맡긴 것. 이선에는 토마스 뮐러, 메수트 외질, 율리안 드락슬러가 나선다. 이선 자원들은 최전방 괴체와 유기적으로 위치를 변화하며 공격을 이끌 전망이다.
중앙 미드필더는 토니 크로스와 새미 케디라가 나선다. 4백은 왼쪽부터 요나스 헥토르-쉬코드란 무스타피-제롬 보아텡-베네딕트 회베데스가 맡고 골문은 마누엘 노이어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우크라이나 미카일로 포멘코 감독은 로만 조줄리아를 원톱으로 내세웠다. 안드리 야르몰렌코와 빅토르 코발렌코, 예브헨 코노플리얀카가 이선에서 공격을 지원한다. 2명의 중앙 미드필더는 타라스 스테파넨코와 세르히 시도르추크가 맡는다. 4백은 왼쪽부터 브야체슬라프 셰브추크-야로슬라프 라키츠키-예브헨 카체리디-아르템 페데츠키가 나서고 골문은 안드리 피야토프가 지킨다.<파리/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2015년 12월13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로 2016 본선 조추첨식에서 C조에 속한 감독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아우크스부르크/독일=게티/포커스뉴스> 독일 마리오 괴체가 5월30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WWK아레나에서 열린 슬로바키아와의 A매치 친선 평가전에서 활약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