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16] 프랑스 루마니아 개막전 선발명단 공개…프랑스, 지루·그리즈만·파예 삼각편대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6-11 02:52:24
  • -
  • +
  • 인쇄
루마니아, 안도네 중심으로 스탄쿠와 포파 측면에서 공격지원

(서울=포커스뉴스) 프랑스와 루마니아간의 유로 2016 개막전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대회 개최국 프랑스는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생드니 스터드 드 프랑스에서 루마니아를 상대로 유로 2016 A조 조별라운드 1차전을 치른다. 이번 유로 2016의 공식 개막전이다.

디디에 데샹이 이끄는 프랑스는 올리비에 지루를 중심으로 앙투안 그리즈만과 디미트리 파예가 측면에서 공격을 지원한다. 중원은 블레이즈 마투이디와 폴 포그바, 은골로 캉테가 나선다. 4백은 왼쪽부터 파트리스 에브라-로랑 코시엘니-아딜 라미-바카리 사냐가 맡는다. 골문은 유고 요리스가 지킨다.


카림 벤제마가 징계로 이번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 일단 루마니아와의 개막전에서는 지루가 최전방 공격수 역할을 맡게 된다. 수비진에서도 라파엘 바란, 제레미 마티유, 커트 주마 등이 부상으로 이번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앙헬 이오르다네스쿠 감독이 이끄는 루마니아 역시 프랑스와 동일한 4-3-3 전술로 나선다. 플로린 안도네를 중심으로 복단 스탄쿠와 아드리안 포파가 각각 좌우에서 공격을 지원한다. 오비디우 호반, 니콜라에 스탄치우, 미하이 핀틸리가 중원에 배치되고 4백은 왼쪽부터 라즈반 라트-드라고스 그리고레-블라드 치리체스-크리스티안 사푸나루가 나선다. 골문은 치프리안 타타루사누가 지킨다.<생드니/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6월11일 오전(한국시간)에 열리는 프랑스와 루마니아간의 유로 2016 개막전을 앞둔 프랑스 생드니 스터드 드 프랑스를 경찰병력이 지키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파리/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프랑스 대표팀 디디에 데샹 감독이 6월11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생드니 스터드 드 프랑스에서 열리는 루마니아와의 유로 2016 개막전을 앞두고 6월9일 오후 팀 훈련을 지휘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