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그래픽] 여성 범죄 공포 지하 묻지마 납치 골목 학교앞 골목길 안전 치안 최약지역 여성범죄 여대앞 |
(서울=포커스뉴스) 밥값을 먼저 계산하려는 사람은, 돈이 많은 게 아니라 관계를 중시하기 때문이고 비슷한 상황에서 먼저 사과하는 사람은, 잘못해서가 아니라 상대방을 아끼기 때문이란 말이 있죠. 예의를 갖춘 인사, 사소해 보이는 칭찬, 이따금 오는 안부. 수많은 관계 속, 당연해 보이는 것들에 대해 한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목요일 모닝브리핑입니다.
◆ 도심 안전 사각, 골목길
최근 도심 골목길에 접어들 때 불안과 공포 때문에 가슴 두근거리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낭만의 공간에서 범죄의 사각지대로 내몰린 골목길. 인적이 끊기고 빛이 사라진 골목길 곳곳을 조명해봤습니다.
(☞ [도심 안전 사각(死角)]③ '골목길 접어들 때에'…불안한 시민들 - 기사 바로가기)
◆ 시진핑, 리수용 北 대표단 접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을 방문한 리수용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을 만났습니다. 시 주석은 "중국은 북한-중국의 전통적인 우호협력 관계를 매우 중시한다"고 강조하고 "북중 관계 발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할 것"이라 말했는데요.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포함해 최근 일련의 탄도 미사일 발사 실패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언급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시진핑, 북한 대표단 면담…북중 관계 중시, 탄도미사일 발사 실패 언급 피해 - 기사 바로가기)
◆ 저녁이 있는 삶, OK?
정치는 우리 삶 구석구석 영향을 끼칩니다. 일터, 지갑, 교육, 건강… 정치인을 미워할수는 있지만, 정치에 무관심해서는 절대 안되는 이유인데요.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한 '칼퇴근법'은 무엇인지, 이 법이 통과 되면 근로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지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저녁이 있는 삶을 찾기 위한 '칼퇴근법' - 기사 바로가기)
◆ OECD, "韓 성장률 유지했지만…"
OECD가 세계 경제에 대해 올해 하반기부터 완만하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확장적 거시경제정책과 함께 지속적 구조개혁을 추진하라고 당부했습니다. OECD는 어제 발표한 전망에서 세계 경제가 올해 3.0%, 내년 3.3%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우리 경제에 대해선 올해는 대외수요 부진, 재정긴축 등이 제약요인이지만 고용증가, 실질임금 상승 등에 힘입어 완만한 회복세가 유지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OECD "추가 재정확대·금리인하 필요…구조개혁 지속해야" - 기사 바로가기)
◆ 홍대 일베 조각상 논란
극우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를 상징하는 손모양을 형상화한 작품을 만든 장본인이 조각상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 '일베' 상징 조각상 만든 홍대생 "작품훼손, 일베와 다른 게 뭐냐" - 기사 바로가기)
◆ 페이스북, 사생활 도청 논란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대화 내용을 엿듣고 있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인터뷰를 통해 "페이스북은 마이크 기능을 이용한 앱을 광고나 뉴스피드에 활용하지 않는다"면서 "광고는 개인의 관심사와 인구통계학정보 등에 기반해서 게시한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 "페이스북이 이용자 사생활 도청"…미 전문가 주장 - 기사 바로가기)2016.05.31 이희정 기자 시진핑(오른쪽) 중국 국가주석이 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리수용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나 환담하고 있다. 김정은의 특사자격으로 방중한 리수용은 김정은의 친서를 전달한것으로 알려졌다. 2016.06.02 신화/포커스뉴스 세종로사거리. 2015.09.08 오장환 기자 페이스북 2016.06.01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