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문학진흥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안 공청회 개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25 15:28:26
  • -
  • +
  • 인쇄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 집서
△ 정부청사,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포커스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문학진흥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오는 8월4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문학진흥법'에서 위임된 사항과 시행에 필요한 사항들을 담을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에 대한 문학계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행령 제정안의 주요 내용은 △문학 진흥에 관한 주요 사항을 자문하는 '문학진흥정책위원회'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시행령안 제4조 내지 제6조) △국립한국문학관의 조직․운영에 관한 사항(시행령안 제9조 내지 제12조) △국․공․사립 문학관의 등록제도 도입 및 기준(시행령안 제17조) 등이다. 시행규칙 제정안의 주요 내용은 △문학관의 등록과 변경 등록 △폐관시의 신고서식 △문학관 등록증 서식 등을 정하는 것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김정훈 문체부 예술정책과장이 시행령안 및 시행규칙안의 주요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영정 연구위원이 주요쟁점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뒤이어 한국문학관협회 전보삼 회장과 한국문학번역원 고영일 번역출판본부장, 연세대 국문과 정과리 교수, 대산문화재단 곽효환 상무, 중앙북스 노재현 대표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청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포함하여 입법예고, 부처협의 등을 통해 수렴한 여러 의견들을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최대한 반영해 '문학진흥법'의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세종=포커스뉴스)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김기태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