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모습 드러낸 강남 묻지마 피의자 |
(서울=포커스뉴스) "기회가 사람을 버리는 것보다도 사람이 기회를 버리는 수가 더 많다"라는 프랑스 속담이 있습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놓아 버리고 있진 않은가요. 오늘은 '발명의 날'입니다. 세상을 위해, 나를 위해, 늦기 전에 기회를 붙잡아 성공의 열쇠로 다듬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이브닝브리핑입니다.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회에 사랑 아닌 혐오를 묻다
성별의 갈등까지 불러오고 있는 '강남역 묻지마 살인'. 그 피의자의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검사)이 있었습니다. 피의자 김모(34)씨는 17일 새벽 강남역 인근 노래방 화장실에서 A씨(23·여)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김씨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했습니다.
( ☞ '강남역 묻지마 살인' 피의자, '묵묵부답' - 기사 바로가기)
( ☞ 강남역 10번 출구 이틀째 추모 발길 이어져…"미안하고 화난다" - 기사 바로가기)
( ☞ 역대 '묻지마 살인' 범인들, 처벌 얼마나 받았나 - 기사 바로가기)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총 1848명 추가 집계
가습기 살균제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수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장하나 의원과 관련 피해자 모임은 기자회견을 갖고 민간신고센터가 올해부터 지난 4월25일까지 접수한 피해자수 합계를 발표했는데요. 사망자 41명, 생존 피해자 525명이 추가되어 총 피해자 수는 184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 ☞ 장하나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현재 사망41·부상525 추가…총 1848명" - 기사 바로가기)
◆19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신해철법' 통과
의료사고피해구제및의료분쟁조정등에관한법률(일명 신해철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가수 신해철씨가 의료사고로 사망한 것을 계기로 개정된 이 법안은 의료사고의 내용이 사망 또는 중·상해에 해당하는 경우 피신청인의 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자동으로 조정 절차를 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 국회 본회의, 신해철법 통과…찬성 183명·반대 2명 - 기사 바로가기)
◆세종시 아파트 불법전매…국세청도 수사 착수
세종시 아파트 불법전매 의혹에 국세청도 조사를 착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세종시 일대인 2-1, 2-2 생활권이 주요 타깃이 될 전망인데요. 검찰이 중앙부처 공무원의 아파트 분양권 불법전매 의혹을 수사하면서 세종시 관가 전체가 뒤숭숭한 분위기입니다.
( ☞ 세종시 아파트 불법전매, 이면·다운계약 등 국세청 '정조준'…"P모 아파트 타깃되나" - 기사 바로가기)
◆현대중공업 조선부문, 구조조정 中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진행 중인 현대중공업 조선계열사의 희망퇴직 신청자가 현재까지 500명가량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선·해운업계의 안좋은 경기상황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 ☞ 현대중공업 “조선부문 희망퇴직 262명 접수”…계열사 포함 500여명 - 기사 바로가기)
◆지중해 상공서 여객기 실종
지중해 상공을 날던 프랑스 파리 발 카이로행 이집트항공 여객기가 실종됐다는 소식입니다. 탑승객은 총 66명으로 승무원 10명과 어린이 2명이 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집트 당국은 그리스와 공조해 사라진 항공기 수색에 나섰습니다.
( ☞ 66명 탄 카이로행 이집트항공 여객기 실종 - 기사 바로가기)
◆삭제한 설리의 '언어'
스스럼없이 자신의 사생활을 SNS에 공개해왔던 가수 겸 연기자 설리(23)가 결국 SNS '인스타그램'을 탈퇴했습니다. 그동안 열애 중인 가수 '최자'와 함께 찍은 사진을 비롯해 노출 수위가 높은 사진들이 올라와 화제였는데요. "당신만의 언어"라는 의미심한 내용의 게시글을 마지막으로 계정을 폐쇄했습니다.
( ☞ [SNS와글와글] 설리, 결국 인스타그램 '탈퇴' - 기사 바로가기)지난 17일 서울 강남역 인근 노래방 화장실에서 직장인 A씨(23·여)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모(34)씨가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19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2016.05.19 김인철 기자 19일 오전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가습기살균제 피해 접수 결과 보고' 관련 기자회견에 참석한 장하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2016.05.19 양지웅 기자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342회 국회(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대안)이 재석 192인 중 찬성 183인, 반대 2인, 기권 7인으로 통과되고 있다. 2016.05.19 박동욱 기자 세종시 국세청 본청 전경. <사진=포커스뉴스DB>서울 종로구 율곡로 현대중공업. 2016.05.11 김인철 기자 CNN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지난 18일(현지시간) 오후 승객과 승무원 66명을 태우고 이집트 카이로로 향하던 이집트항공 여객기가 19일 새벽 이집트 영공 진입후 사라졌다. 2016.05.19 이희정 기자 설리가 지난 18일 인스타그램에 마지막으로 게재한 사진 <사진출처=설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