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공지능·클라우드 사업 공략 위한 조직개편 단행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18 17:57:18
  • -
  • +
  • 인쇄
클라우드 제트(Cloud Z), 에이브릴(Aibril) 등 3개 부서 신설

(서울=포커스뉴스) SK C&C가 클라우드∙인공지능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 C&C는 18일 AI(인공지능)·클라우드·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사업을 전담하는 △클라우드 제트(Cloud Z) 사업본부 △에이브릴(Aibril)사업본부 △디지털(Digital) 마케팅 본부를 신설했다. 또 이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기존의 금융·클라우드 사업부문을 디지털·금융 사업부문’으로 재편했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클라우드 제트 사업본부와 에이브릴 사업본부는 최근 런칭한 서비스 브랜드명을 딴 조직으로 SK C&C의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함께 신설된 디지털 마케팅 본부는 최근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는 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이다.

디지털 전환이란 디지털, 소셜, 모바일 시대에 클라우드·빅데이터·IoT·인공지능 등의 요소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존 조직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개선하는 데서 더 나아가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박정호 SK C&C 사장은 “우리는 IT혁명의 시대에 살고 있고, 이 IT혁명의 근원은 기술력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회사를 데이터 서비스 회사로 변화시키고, 대한민국의 추가 성장을 이끌 엔진이 될 수 있는 핵심 기술의 내재화와 미래 성장 영역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