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돌스키, 7번째 메이저대회 참가 눈 앞
(서울=포커스뉴스) 요아힘 뢰브 감독이 이끄는 독일 축구대표팀이 유로 2016 본선에서 활약할 대표팀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뢰브 감독은 17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프랑스 대사관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을 통해 27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유로 2016 본선 최종명단은 총 23명으로 4명을 제외한 최종 명단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독일은 이번 유로 2016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힌다. 때문에 이번 대표팀에 대한 관심은 독일 뿐만 아니라 유럽 내에서도 매우 컸다. 전체적으로 그간 대표팀 명단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던 선수들이 무난히 27명의 예비 명단에 포함됐지만 비교적 깜짝 발탁으로 구분될 만한 선수들도 몇몇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었다.
깜짝 발탁으로 꼽을만한 선수들은 조슈아 킴미히(바이에른 뮌헨), 율리안 바이글(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율리안 브란트(바이어 레버쿠젠), 르로이 사네(샬케) 등이다. 킴미히는 올시즌 소속팀 수비수들이 줄부상으로 선수단에서 제외됐지만 중앙 수비수로 출장해 공백을 훌륭히 메웠다. 본연의 포지션은 수비형 미드필더지만 중앙 수비수는 물론 풀백으로도 경기에 나섰다. 하지만 아직까지 A매치를 치른 경력은 전무하다.
바이글 역시 A매치 경력은 전무하지만 도르트문트에서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한 시즌을 소화했다. 시야가 넓고 전방으로 양질의 패스를 공급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선수로 일찌감치 대표급으로 분류된 바 있다. 브란트 역시 대표팀 경력이 없긴 마찬가지다. 이선 공격자원인 브란트는 이선 중앙이나 측면에서 모두 활약이 가능한데다 스피드가 빠르고 좋은 패스 능력을 갖추고 있다. 후반기 들어서는 득점포까지 종종 가동하고 있어 대표팀 이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과 달리 사네는 비록 1경기지만 대표팀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브란트와 마찬가지로 이선자원이지만 측면 쪽에서 공격을 전개하는 능력이나 이대일 패스를 통해 공격의 활로를 여는 것이 장점이다. 브란트가 중앙 쪽에서, 사네는 측면 쪽에서 좀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4명의 깜짝 발탁 선수를 제외하면 큰 이변은 없었다. 갈라타사라이에서 활약중인 루카스 포돌스키가 소속팀은 물론 대표팀에서도 최근 부진해 제외될 수도 있다는 예상이 있었지만 이번에도 명단에 포함됐다. 포돌스키가 이번 대표팀 최종 명단까지 살아남는다면 유로 2004를 시작으로 7번째 메이저대회에 참가하는 셈이다.
포돌스키 외에 공격진에는 마리오 고메스(베식타스), 토마스 뮐러, 마리오 괴체(이상 바이에른),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진에는 올시즌 부상으로 어려운 시즌을 보낸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비롯해 새미 케디라(유벤투스 투린),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메수트 외질(아스날) 등이 이름을 올렸다.
◇유로 2016 프랑스대표팀 명단(27명)
▲골키퍼(3명)=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베른트 레노(레버쿠젠) 마크-안드레 테어 슈테겐(바르셀로나) ▲수비수(8명)=제롬 보아텡(바이에른 뮌헨) 마츠 훔멜스(도르트문트) 쉬코드란 무스타피(발렌시아) 베네딕트 회베데스(샬케) 안토니오 뤼디거(AS로마) 요나스 헥토르(쾰른) 엠레 찬(리버풀) 세바스티안 루디(호펜하임) ▲미드필더 및 공격수(16명)=율리안 바이글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 조슈아 킴미히 마리오 괴체 토마스 뮐러(이상 바이에른 뮌헨)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메수트 외질(아스날) 율리안 바이글 카림 벨라라비(이상 레버쿠젠) 율리안 드락슬러 안드레 쉬를레(이상 볼프스부르크) 르로이 사네(샬케) 루카스 포돌스키(갈라타사라이) 마리오 고메스(베식타스)<베를린/독일=게티/포커스뉴스> 독일 축구대표팀 요아힘 뢰브 감독이 5월17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주재 프랑스 대사관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유로 2016 참가할 27명의 대표팀 예비 엔트리를 발표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베를린/독일=게티/포커스뉴스> 독일 축구대표팀 요아힘 뢰브 감독이 독일축구협회 대변인 옌스 그리트너와 함께 5월17일 오후(한국시간) 독일 베를린 주재 프랑스 대사관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유로 2016 참가할 27명의 대표팀 예비 엔트리를 발표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