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혁신위원장 선임된 '비박' 김용태는 누구?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15 14:27:06
  • -
  • +
  • 인쇄
대표적인 비박계…당 쇄신 요구해와
△ 취재진 질문 답하는 김용태

(서울=포커스뉴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5일 김용태 의원을 혁신위원장에 지명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위의 위원장으로 서울 지역 3선의 김용태 의원을 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용태 의원은 대표적인 비박계 의원으로, 공천파동으로 인한 수도권의 당 지지율 이탈에도 서울 양천을에서 3선에 성공했다.

새누리당 서울시당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그간 당의 강한 쇄신을 요구해왔다. 공천 과정에서도 이한구 전 공천관리위원장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당시 김 의원은 "잘못된 공천결과를 뒤집지 않으면, 새누리당의 출중한 후보들이 시민의 심판도 받지 못한 채 고배를 마실 것"이라고 예견한 바 있다.

김 의원은 1968년 충남 대전에서 태어나 대전고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김 의원은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업체인 알티캐스트 이사를 지냈고, 이후 여의도연구소 기획의원, 미국 존스홉킨스대 국제관계대학원 객원연구원, 중앙일보 전략기획실 기획위원을 지냈다.

◆주요 프로필
△1968년 충남 대전 출생 △대전고·서울대 정치학과 졸업 △미국 존스홉킨스대 국제관계대학원(SAIS) 객원연구원, 알티캐스트 이사, 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전문위원,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 △18·19대 국회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새누리당 서울시당위원장,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김용태 새누리당 서울시당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당 공천에 대한 입장발표를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03.17 박동욱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