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우주 '우주 페이스 마스크' 인기
LG생활건강, 카카오프렌즈 협어
미샤는 네이버 라인과 콜라보
에뛰드하우스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 눈길
(서울=포커스뉴스) 뷰티업계가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품은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13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화장품 산업이 각광받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시장 경쟁이 과열돼 하루에 수십 개의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새로운 제형과 유명 케릭터와의 콜라보, 독특한 성분을 함유하는 등의 차별화된 마케팅은 필수다.
마스크팩 브랜드 더우주와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디자인 패키지를 통해 시장 공략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주사기 모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더우주의 '우주 페이스 마스크'는 패키징 산업의 우수 기술 개발 등을 평가하는 '2016년 미래 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국무 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우주 페이스 마스크는 앰플을 주사기에 따로 보관하는 차별화된 패키징으로 출시됐다. 사용 전 주사기형 앰플에 담긴 영양 성분을 마스크 팩에 주입한 후 섞어 사용하면 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와인 모양 패키지의 '샤또 와인 립스틱'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숙성된 와인 성분이 입술의 최적 온도인 27도에 반응하는 '스마트 멜팅 베이스'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립스틱 상단 와인 뚜껑 모양의 컬러 캡 부분을 열면 스퍼지 타입의 팁이 내장돼 있어 손가락을 이용해 입술 경계를 닦던 불편함을 해소했다.
LG생활건강과 에이블씨엔씨 등은 각각 카카오와 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로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이 지난 3월에 출시한 '더페이스샵X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시즌1'은 출시 직후 초도물량이 완판 됐다. 이어 최근 시즌2도 선보였다. 또 13일 LG생활건강은 팩 전문 브랜드 '디어패커'와 클랜징 전문 브랜드 '마케리마케'와의 협업으로 캐릭터 미피와 콜라보 컬렉션 신제품도 내놨다.
미샤는 지난 1월, 네이버 라인과의 협업으로 '라인프렌즈 에디션'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 LAP의 화장품 브랜드 랩코스는 스마일리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쉐어 유어 스마일'이란 주제로 스마일리 캐릭터가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색다른 원료를 접목한 화장품으로 이목을 끄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스킨푸드의 '유자 수분C 크림'은 레몬보다 비타민C가 약 3배 풍부한 유자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크림이다. 국내 명인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전남 고흥의 유자를 사용했으며, 유자의 유효 성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한 유자 오일을 담았다.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도 눈에 띈다. 에뛰드하우스의 '청순거짓 브라우 젤 틴트'는 타투 브로우 제품으로,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눈썹에 그리고 2시간 후 떼어내면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유지된다.뷰티업계가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품은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사진 왼쪽) 우주 페이스 마스크 제품 (사진 오른쪽) 샤또 와인 립스틱 제품 이미지.2016.05.13 <사진제공=각사제공>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제품 이미지.2016.05.13 <사진제공=더페이스샵>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