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K-포토] 질문듣는 길 |
(서울=포커스뉴스) "앞으로도 실수에 대해 반성하고 뉘우치고 죄송한 마음으로 살아갈 거다."
리쌍 길이 방송계에 복귀하게 됐다. 그는 지난 2014년 4월 음주 운전사건으로 방송계를 떠나 자숙의 시간을 보냈다. 2년 만에 Mnet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에 출연한다.
길은 13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서 열린 Mnet '쇼미더머니' 제작발표회에서 "'쇼미더머니5'가 복귀 프로그램이 됐다. 그렇다고 제가 시청자나 팬 분에게 죄송한 마음이 다 사라졌다는 뜻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고 복귀 소감을 전했다.
초심으로 돌아가고자 '쇼미더머니5'를 선택하게 됐다. 길은 "제가 무엇을 잘 하느냐 생각하던 중 음악이 먼저 생각났다. 여러분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드린다면 그게 반성의 의미와 보답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쇼미더머니5'를 통해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리고 싶다. 그게 제 마음이다"고 말했다.
19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힙합의 신-MC 민지'편이 꾸려졌다. 정준하는 'MC 민지'라는 이름으로 '쇼미더머니5'에 도전했고 프로듀서로 나선 길과 말없이 포옹을 나눴다.
길은 과거 '무한도전'을 함께했던 정준하와의 재회에 대해 "열심히 준비하고 연습한 걸 알기에 나도 눈물이 나더라. 현장에서 가슴이 찡했다"고 회상했다. 그는 "지난 시간동안 미안한 마음이 커서 멤버들을 한 번 밖에 만나지 못했다. 준하 형도 1~2년 만에 오디션장에서 처음 보는 거였다"고 덧붙였다.
연출의 고익조 PD는 '무한도전'과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생각한만큼 어렵거나 크게 고민하진 않았다. 재밌는 작업이라고 생각했다"며 "김태호 PD와 상의해서 방송이 어느 부분까지 나갈지 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쇼미더머니5'는 래퍼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2012년 첫 방송돼 시즌5를 이어오고 있다. 새 시즌에는 도끼·더콰이엇, 자이언티·쿠시, 사이먼도미닉·그레이, 길·매드클라운 등 프로듀서들이 팀을 꾸렸다. 1차 예선에는 9천명의 도전자가 참여했으며 시즌 최초로 미국 LA에서 해외 예선이 진행됐다. 오는 13일 오후 11시 첫 방송.(서울=포커스뉴스) 1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Mnet '쇼미더머니5'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래퍼 길이 문을 받고 있다. 2016.05.13 김유근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