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이브닝브리핑]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 "신뢰받는 더민주 만들겠다"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5-04 17:00:11
  • -
  • +
  • 인쇄
△ 새누리당 신임 원내 지도부와 악수하는 정의화 의장

(서울=포커스뉴스) 아이들이 생일만큼이나 좋아하는 날이 어린이날이죠. 바쁘던 엄마아빠가 하루종일 놀아주고 이 날만큼은 말썽을 피워도 뽀뽀세례를 받을 것 같습니다. 온전히 사랑만 받아도 모자란 시절이지만 어른들의 육체적·심리적 폭행과 무관심에 생채기 난 아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소외 받고 시름하는 어린 생명이 있진 않은지 무릎 굽히고 살펴야 하겠습니다. 어린이날을 앞둔 수요일 이브닝브리핑입니다.

◆우상호, 더민주 신임 원내대표 당선


우상호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습니다. 우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경선에서 총 120표 가운데 63표를 얻어 53표에 그친 우원식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습니다. 그는 "제대로 신뢰받는 정당으로 변모해 집권에 성공하고 민주, 민생, 남북 평화를 도모하는 데 끝까지 달려가자"고 당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 "제대로 신뢰받는 더민주 만들겠다" - 기사 바로가기)

◆"험악한 전쟁국면은 날강도 미국이 빚어낸 것"


당대회를 이틀 앞둔 북한이 "지금 조·미 사이에는 생사 판가름을 위한 물리적 결산만이 남아 있다"면서 미국을 위협했습니다. 공개된 인민군 판문점대표부의 비망록에서 북한은 "지금 조선반도의 정세는 수습불능의 최극단 상황에 처해 있다"면서 키 리졸브, 독수리 16 등 최근 진행된 한미연합훈련을 비판했습니다.
(☞ 북한 "지금 생사 판가름 위한 물리적 결산만 남아"…미국 협박 - 기사 바로가기)

◆정진석-김광림, 첫 공식 일정으로 정의화 국회의장 찾아


정진석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가 정의화 국회의장 예방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의 첫 발을 뗐습니다. 이어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안철수·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를 잇따라 찾아 '여소야대' 정국 속 여야 협치를 강조했습니다.
(☞ 與 정진석-김광림, 정의화·김종인·안철수 예방… 협치 행보 - 기사 바로가기)

◆최저임금 1만원으로 올린다면?


회사 동료라고 해서, 같은 부서에서 일한다고 해서 같은 생각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우리 사회의 이슈와 쟁점, 2명의 기자가 한 쪽씩 맡아 '제.대.로.' 싸워 드립니다. 오늘의 주제는 '최저임금 시급 1만원으로?'입니다.
(☞ [뉴스BOX] 시급 1만원!…'모두가 살기 위한 마지노선' - 기사 바로가기)
(☞ [뉴스BOX] 시급 1만원?…'모두가 불행해지는 악수(惡手)' - 기사 바로가기)


◆사실상 대선 대결은 '클린턴 vs 트럼프'


미국 인디애나주 민주당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승리했지만 경선 판도를 바꿔놓기에는 역부족이었네요. 클린턴 전 장관이 민주당 대선 후보 지명이 확실시된 상황에서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와 대통령 자리를 놓고 맞붙을 전망입니다. 공화당은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이 경선 레이스를 중단하면서 트럼프 열풍이 거세진 모양새입니다.
(☞ 민주당 인디애나주 경선, 버니 샌더스 우승…클린턴과 격차 못 좁혀 - 기사 바로가기)
(☞ 테드 크루즈, 미국 공화당 경선 레이스 중단 선언- 기사 바로가기)
(☞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인디애나주 대선 후보 경선 승리 - 기사 바로가기)

◆챔피언스리그 결승서 AT마드리드와 붙을 상대는?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시티 간의 챔피언스리그 4강전 2차전이 내일 새벽 3시45분에 시작됩니다. 1차전 원정에서 0-0으로 비긴 레알은 점수차에 상관없이 승리만 거두면 결승에 오르지만 양팀 모두 득점을 기록한 무승부라면 원정 다득점 원칙으로 탈락하게 됩니다. 호날두의 복귀로 더욱 흥미진진해진 이번 경기를 미리 분석해 봤습니다.
(☞ 레알 마드리드 대 맨시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야야 투레 복귀 준비 완료 - 기사 바로가기)

◆나홍진 감독 '황해' 이후 6년 만의 작품


2016년 기대작 '곡성'을 보고 왔습니다.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면 조명현 기자의 리뷰로 입가심해보시기 바랍니다. 힌트는 나홍진 감독의 하고 싶은 거 다한 연출과 주연 곽도원의 인생연기 정도일까요.
(☞ [영화뷰] '곡성', 현혹될 수밖에…곽도원·천우희·황정민 - 기사 바로가기)

◆"연인, 가족과 함께 촬영지로 오시지 말입니다"


따뜻한 봄 햇살이 반가운 5월입니다. 황금연휴 내내 봄 여행을 계획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는데요 아직 갈 곳을 정하지 못했다면 드라마 촬영지는 어떨까요. 가족과 연인,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여행지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 5월 황금연휴…'태양의후예'‧'응팔' 촬영지로 여행 떠나요 - 기사 바로가기)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0대 국회 1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당선자 총회에서 선출된 우상호 신임 원내대표가 총회 산회를 선포한 뒤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2016.05.04 박동욱 기자 당대회를 이틀 앞둔 4일 북한이 "지금 조미 사이에는 생사 판가름을 위한 물리적 결산만이 남아있다"면서 미국을 위협했다. 사진은 북한 김정은이 로켓 발사에 앞서 관계자들을 지도하는 모습. 2016.05.04 신화/포커스뉴스정의화(가운데) 국회의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진석(오른쪽)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와 김광림 새누리당 신임 정책위원장과 면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2016.05.04 강진형 기자 버니 샌더스 버몬트주 상원의원(왼쪽)이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지난 2월4일 뉴햄프셔주에서 토론을 벌이고 있다. 2016.05.04 ⓒ게티이미지/이매진스 <마드리드/스페인=게티/포커스뉴스> 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티아누(왼쪽)가 5월5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맨체스터시티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 홈경기를 하루 앞두고 팀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곽도원은 '곡성'에서 마을경찰 종구 역을 맡아 사건에 가까이 다가간다. 사진은 '곡성' 스틸컷. <사진제공=이십세기 폭스코리아>tvN '응답하라 1988' 속 동룡이네 집은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최규하 가옥'에서 촬영됐다.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이후 2013년 개방해 시민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지명 기자. star5425@focus.co.kr <사진출처=tvN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