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foycb1.jpg |
(서울=포커스뉴스)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철저한 영양관리를 해주어야 성인이 되어서도 병원에서 치료 필요 없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들은 아이들이 튼튼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영양공급이 체계적이지 않은 아이라면 영양 불균형을 바로 잡고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주어야 한다.
최근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종합, 멀티비타민제 종류도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제나 초유, 유산균 등이 들어 있는 멀티, 종합비타민 등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들의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영양소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5대 영양소 종류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은 체내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없지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에너지를 내는데 도움을 주고 대사, 생리기능 조절을 하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위해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고 외부에서 섭취하여 얻어야 하기 때문에 영양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음식 또는 유아비타민제, 영양제 등을 통해 섭취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뿐만 아니라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데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할 수 없을 때는 아기 및 어린이 종합, 멀티비타민을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비타민D와 함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칼슘은 골격과 치아조직을 형성하고 근육의 수축, 이완 작용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 칼슘이 부족하면 성장속도가 감소되거나 심할 경우 성장이 정지되고, 뼈의 비정상적인 발달로 인한 다양한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성장기에 칼슘이 많은 음식 또는 칼슘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초유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뼈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초유 성분이 들어 있는 비타민 영양제나 초유분말이나 파우더가 들어간 제품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편식이나 인스턴트 식품 섭취 등의 잘못된 식습관은 장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배변의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장 건강에 효능이 좋은 유산균제를 섭취시켜주는 것도 괜찮다. 다양한 유산균의 종류 중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유산균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는데 프로바이오틱스는 병원성 세균과 유해균이 정착하는 것을 막고 증식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유산균은 과다섭취하게 될 경우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여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한기범 희망재단을 후원하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페쉬는 하이키업은 국내 포함 5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우수한 원료를 사용한 YGF 251 성분이 들어있어 어린이들의 정상적인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반 건강보조식품인 하이키업에는 초유, 칼슘, 비타민C, 홍삼, 아연 등 아이의 영양 밸런스를 위한 다양한 성분을 담고 있으며, 아이의 건강에 이롭지 못한 성분은 배제하고 12가지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였다.
건강한 신체관리와 올바른 성장기를 거치기 위해서는 성장기에 놓여 있는 유아기 때부터 영양체계를 올바르게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