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NH농협은행은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만능통장) 도입취지에 맞게 농업인과 고객들의 종합적 자산관리를 통한 재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수익률을 바탕으로 한 ISA계좌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ISA제도 도입 발표이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 출시와 고수익률을 실현하기 위해 타 금융기관과의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농협은행은 지역농축협과 연계한 정기예금 상품과 수익률이 우수한 펀드를 활용한 채권형 및 채권혼합형 펀드를 위주로 상품을 우선 출시했다.
앞으로 농협은행은 ISA계좌 편입이 가능한 주식혼합형, 주식형, 해외펀드 등 펀드상품과 파생결합증권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고객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과 고수익 상품들을 출시했고 직원교육, 이벤트, 캠페인 등을 활용한 ISA 붐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고객들이 ISA계좌에 대한 가입에 불편함이 없도록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상담할 수 있는 전용창구를 개설하고 통화연결음과 이벤트를 활용해 붐 조성에 앞장섰다.
지난 2월22일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ISA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 'Welcome 이벤트'는 △ISA가입 사전응모 이벤트 △가입고객 모두 이벤트 △부자되세요!! Wealth Come 이벤트로 나누어서 진행하며 응모방법은 ISA상품 5만원 이상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응모 된다.
ISA가입 고객들에게는 4월29일까지 'ISA 가입우대 큰만족실세예금 이벤트' 상품 가입 시 최고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ISA 가입우대 큰만족실세예금 이벤트' 상품은 1년제로 1인당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내로 3000억원 한도로 판매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불안전판매 방지를 위해 현장교육과 화상교육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에 대한 투자자보호 교육을 강화하고 정확한 ISA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월22일부터 고객행복센터에 'ISA상담전용창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매매내역 문자발송, 자산운용보고서 통보, 주기적인 운용수익률 안내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거미줄 같은 점포망을 통해 어디서나 자산관리 상담서비스와 ISA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라며 "ISA 붐 조성에 총력 매진해 고객들의 재산증식 프로젝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