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모닝브리핑] 지카 바이러스…두 번째 국내 감염자 발생 外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28 06:00:46
  • -
  • +
  • 인쇄
△ 3당 다른 시선

(서울=포커스뉴스) 4월28일 오늘은 471주년을 맞이하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입니다. 우리 대다수는 감히 그처럼 위대한 업적을 이루지 못할 테지만, 그를 기억하고 기념한다면 그의 정신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겁니다. 봄기운에 날아갈 듯한 기분이지만 "가벼이 움직이지 말라. 침착하게 태산같이 무겁게 행동하라"고 한 그의 말처럼 조금은 진중하게 마음을 다잡아 보는 오늘입니다. 목요일의 모닝브리핑 시작합니다.

◆지카 바이러스…두 번째 국내 환자 발생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두 번째 국내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카 바이러스에 양성 판정을 받은 K씨(20·노원구)는 필리핀 여행 중 감염된 것으로 보고 역학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이번에도 철저한 대응으로 크게 번지지 않길 바랍니다.
( ☞ 지카 바이러스 두번째 환자 국내에 유입(상보) - 기사 바로가기)

◆박 대통령 이란 방문…최대 규모 경제사절단 동행


1962년 수교 이래 처음으로 대통령이 이란을 방문합니다. 지난 1월16일, 제재가 해제 되면서 인구 8000만의 자원 부국 이란을 향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은데요. 이번에 박 대통령의 방문과 함께 경제사절단으로 중소기업을 포함 236개사의 600여명이 동행합니다. 이를 계기로 대중동 외교의 문이 넓혀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 박 대통령, 5월1일 이란 방문…경제사절단 236개사 600여명 동행 - 기사 바로가기)
( ☞ 이란 경제사절단 명단 공개…최태원·조양호·권오준 포함 - 기사 바로가기)

◆"김정은 지시만 남은 5차 핵실험"


북한의 5차 핵실험의 준비가 완료돼 있다고 국가정보원이 밝혔습니다. 이병호 국정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대북 현안 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국정원장은 핵실험 가능성에 대한 내용과 함께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SLBM)의 기술 완성도 3~4년 걸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 국정원 "북한 5차 핵실험, 언제든 가능…김정은 지시만 남아" - 기사 바로가기)
( ☞ "북한, 청와대 모형시설 설치하고 대규모 화력시범 준비" - 기사 바로가기)

◆'쟁점 법안' 조율 들어간 19대 국회


여야 3당이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할 쟁점 법안에 대한 조율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24일 여야 3당 원내대표는 한자리에 모여 청년일자리 창출 등 민생경제 법안, 국회 법사위에 계류중인 비쟁점 법안의 우선 처리에 뜻을 모았는데요. 남은 쟁점 법안 처리에도 국민들을 생각한 옳은 결정이 있기를 바랍니다.
( ☞ 여야 3당, 19대 임시국회 '쟁점 법안' 조율 작업 돌입 - 기사 바로가기)

◆청년·여성 일자리 지원 정책…너무 성급했나?


정부가 '청년·여성 취업연계 강화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지원 정책에서 정부는 기업 중심의 일자리 설계에서 청년과 여성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으로 방향을 틀었는데요. 노동계와 경제연구소에서는 그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 ☞ 근본적인 해법 없다…실업자 달래기용? - 기사 바로가기)
( ☞ 100% 면접 기회…청년 채용의 날 신설 - 기사 바로가기)
( ☞ 당정 "중소기업 취업청년 2년간 1200만원+α 자산 형성 지원" - 기사 바로가기)

◆인판티노 FIFA 회장 "아시아 월드컵 티켓 6장으로 늘릴 것"


지아니 인판티노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이 한국을 처음으로 방문했습니다. 인판티노 회장은 지난 2월27일(한국시간) FIFA회장으로 선출됐는데요. 기자회견을 가진 인판티노 회장은 기존 월드컵 출전국을 40개국에서 32개국으로 늘리며 함께 아시아의 월드컵 출전 티켓을 기존 4.5장에서 6장으로 늘릴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 ☞ 인판티노 FIFA 회장, 월드컵 본선 아시아대륙 쿼터 6장 증가 계획 밝혀 - 기사 바로가기)(Photo by Mario Tama/Getty Images)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사진출처=픽사베이>신화/포커스뉴스 조원진(가운데)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 이춘석(왼쪽)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유성엽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19대 마지막 임시국회 의사일정 및 쟁점법안 등 논의를 위한 회동에 앞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04.27 박동욱 기자 김기태 기자 한국을 방문한 지아니 인판티노(46, 스위스) FIFA 회장이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아이파크타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 취재진을 향해 발언을 하고 있다.2016.04.27 성동훈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