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튼튼병원 '노인무료인공관절 수술비지원사업' 동참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21 17:53:35
  • -
  • +
  • 인쇄

(서울=포커스뉴스) 굿닥터튼튼병원(병원장 박춘근)이 '2016년 노인무료인공관절 수술비지원사업'에 동참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대한노인회 노인의료나눔재단은 '2016년 노인무료인공관절 수술비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별 지정 후원병원과 함께 만 65세 이상(1951년생)의 노년층 약 2600명에게 무릎관절염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정 후원병원에서 해당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별 후원병원을 찾아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접수는 병원 내 구비된 접수신청서 및 진단소견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수급자의 경우 수급자 증명서)을 노인의료나눔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의위원회 심의 및 결정에 따라 1개월 이내에 수술 지원결과가 유선 통보된다. 3개월 내로 인공관절 수술 진료 및 시술을 진행하면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에서 최대 100만원 한도 실비 지원을 받을 수가 있다.

해당 후원병원은 각 지역에 따라 2~3군데 지정돼 있는 경우도 있지만, 한 지역에 한군데만 선정돼 있는 경우도 있어 지역별 확인과 함께, 병원에 대한 인공관절 수술 정보를 확인 후 내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가까운 거리도 중요하지만, 수술이 최소절개로 이뤄지는지, 감염에 민감한 고령층 환자들을 위해 수술 의료진이 무균 수술복을 착용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의료진의 수술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안양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정 후원병원으로 선정된 굿닥터튼튼병원 박춘근 병원장은 "아파도 통증을 참고 견디는 노인들의 고통을 경감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비 지원사업을 동참하게 됐다"며 "본인뿐만 아니라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이웃, 담당 사회복지사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므로, 해당 수술이 필요한 노인들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신청을 도와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경기지역 인공관절 후원병원 명단. 2016.04.21 <사진제공=굿닥터튼튼병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