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6042000154121177_2 |
(서울=포커스뉴스) 이번주의 중반을 넘어가는 수요일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일하셨나요? 독일의 철학자 칸트는 "가장 평안하고 순수한 기쁨은 노동 후에 취하는 휴식이다"라고 했습니다. 일한 뒤에 오는 휴식이 달콤한 이유는 그만큼 노동이 신성한 것임을 의미하지 않나 합니다. 앞으로 수고할 일이 많지만, 오늘도 수고하셨다는 말과 함께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20대 국회엔 들리지 않는 '장애인의 목소리'
오늘은 '곡우(穀雨)'이자 제36회 장애인의 날입니다. 이 날을 맞아 사회 곳곳에서는 장애인들을 위한 행사들이 열렸는데요. 반면에 이번 20대 국회에서는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인물들이 기존보다 나오지 않아 장애인을 위한 정책에 힘을 실어줄지 의문입니다.
( ☞ '장애인의 날' 무색한 국회…줄어드는 장애인 국회의원 - 기사 바로가기)
◆"비대위원장 안한다"에도 계속되는 논란
새누리당에서 '비상대책위원장' 자리를 두고 잡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보인 가운데, 여전히 당 내에서는 원유철의 비대위원장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 ☞ '권한대행' 원유철 "5월 초 차기 원내대표 선출할 것" - 기사 바로가기)
( ☞ '비박' 김성태 "원유철, 수평적 당청 관계 포기…비대위원장 불가" - 기사 바로가기)
( ☞ 김무성, 원유철 비대위 논란에 '침묵'…4·13 참패 일주일 만의 귀경 - 기사 바로가기)
◆美대선 뉴욕 경선…승자는 힐러리·트럼프
미국 뉴욕주에서 펼쳐진 경선 결과 공화당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민주당에서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각각 큰 승리를 거뒀습니다. 뉴욕에서 치러지는 경선은 대선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향후 결과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 미국 힐러리·트럼프, 대선 후보 뉴욕 경선서 큰 승리 거둬 - 기사 바로가기)
◆ 조선·건설 업계 '좀비기업' 몸살
정부는 기업 경영이 어려운 곳에 강력한 구조조정 의지를 밝혀 왔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국내 500대 기업 10곳 중 1곳이 3년간 이자도 못낸 것으로 나타나 '좀비기업'이거나 좀비기업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들 중 대다수가 조선·건설·석유화학 관련 기업이어서 어려운 업계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 좀비기업 10곳 중 1곳…조선·건설 등 3년간 이자도 못냈다 - 기사 바로가기)
◆우리나라에만 오면 가격 오르는 '아이폰'
한국에서 만들어진 제품들이 외국에서는 한국보다 싸다는 사실에 소비자들이 '뿔'이 나있습니다. 이로 인해 최근들어 해외구매 등이 성행하고 있는데요. 반대로 아이폰SE 제품이 한국에 들어오면서 가격이 비싸져 논란입니다.
( ☞ 아이폰SE, 16GB 59만원·64GB 73만원 …美보다 15만원 비싸 - 기사 바로가기)
◆연이어 흔들리는 '불의 고리'
일본에서 에콰도르, 통가, 필리핀까지 태평양을 둘러싸고 있는 나라들 곳곳에서 연이어 지진이 발생해 피해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포커스뉴스에서는 이와 관련해 지진에 대한 정보들을 엮어보았습니다.
( ☞ [뉴스BOX] '불의 고리' 공포…지진,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 기사 바로가기)
◆계속되는 코리안 빅리거의 '투·타' 활약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코리안리거들의 활약이 매일 우리를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미네소타의 박병호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홈런과 멀티히트를 기록했고, 오승환은 7경기 째 무실점 호투를 가져갔다고 하는데요. 다른 코리안리거에게도 좋은 소식이 들려오길 바랍니다.
( ☞ 박병호, 2경기 연속 홈런+멀티히트…미네소타 4연승 끝 - 기사 바로가기)
( ☞ 박병호, 지명타자없는 인터리그 5연전 돌입…타격감 유지 '관건' - 기사 바로가기)
( ☞ 오승환, 멈출 줄 모르는 무실점 행진…7경기 연속 무실점 호투 - 기사 바로가기)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역 인근에서 범장애계총선연대 회원들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장애인 정치 참여보장을 위한 범장애계 총궐기대회'를 하고 있다. 2016.04.06 조종원 기자 원유철(오른쪽)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김정훈 정책위의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 참석해, 논의하고 있다. 2016.04.19 박철중 기자 ⓒ게티이미지/이매진스 (Photo by Chung Sung-Jun/Getty Images)2015.10.11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사진출처=애플 홈페이지>'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지진대의 지진 활동이 잦아지고 있다. 2016.04.18 조숙빈 기자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