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명수 새누리당 아산시갑 후보 |
(서울=포커스뉴스) 충남 아산갑에서 출마해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소속으로 3선을 거둔 이명수 의원은 1955년 충남 아산에서 태어났다.
이 의원은 신창초, 온양중, 대전고를 거쳐 성균관대에서 행정학 학사와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나사렛대와 건양대에서 부총장을 맡았고 25년간 대통령비서실과 내무부, 국무총리실 등에서 근무하며 행정경험을 쌓았다.
금산군수 시절 금산고에 '영재관'을 건립해 다수의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해 낸 바 있다. 특히 충남 행정부지사 재직 시절 백제문화권 개발, 안면도 꽃 박람회, 아산 신도시 개발 계획을 추진한 바 있다.
18‧19대 총선에서는 자유선진당 소속으로 당선돼 의정활동을 했다.
그는 새누리당 정책위부의장과 동북아역사왜곡대책특별위원회 위원, 또 국회에서는 국민안전혁신특별위원회와 안전관계법령정비소위원회 위원장, 한·크로아티아 의원협회 회장과 국회스카우트의원연맹 부회장 직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쓰기 실력도 뛰어난 이 의원은 '문예한국' 신인상 수필부문에 당선된 바 있으며, 수필 외 다양한 문학작품 활동을 펼치는 문인이기도 하다. 김 의원의 주요 작품으로는 '대한의 내일을 묻다(2013)'와 '충청이여 대한의 미래를 논하자(2014)' 등이 있다.
◆주요 프로필
△1955년 충남 아산 출생 △신창초, 온양중, 대전고, 성균관대 행정학과 학사 졸업 석·박사 학위 △나사렛대·건양대부총장, 금산군수, 충남 행정부지사,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새누리당 정책위부의장, 국회 국민안전혁신특별위원회·안전관계법령정비소위원회 위원장, 국회 한·크로아티아 의원협회 회장(아산=포커스뉴스) 6일 오후 충남 아산 충무로에서 열린 지원유세에 참석한 이명수 새누리당 아산시갑 후보. 2016.04.12 양지웅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