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초고위험형 포트폴리오 제외한 일임형 ISA 출시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11 14:17:31
  • -
  • +
  • 인쇄
투자 리서치 기업 '모닝스타'와 제휴
△ 신한銀,_일임형isa_출시1.jpg

(서울=포커스뉴스) 신한은행이 투자 리서치 기업인 '모닝스타'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11일부터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닝스타는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27개국에 사무소를 둔 회사로 신한은행은 펀드 선정과정 및 자산배분 프로세스에 모닝스타로부터 제공된 계량분석 리서치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닝스타와의 제휴 외에도 신한금융투자, 신한은행 투자서비스 본부(IPS·Investment Product & Services)의 전문 역량도 결집된다"고 덧붙였다.

신한은행 일임형ISA 상품은 고위험, 중위험, 저위험 등 3가지 투자성향의 모델포트폴리오가 제시된다. 초고위험형은 없다. 은행 관계자는 "초고위험에 대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외한 이유는 일임형ISA 취지가 국민재산 늘리기인 만큼 높은 변동성을 동반한 위험자산에 편중된 운용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투자성향별로 각각 적극형과 보수형으로 나누고 초저위험에 대해서는 구분 없이 1개의 모델로 총 7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측은 우선 펀드 및 ETF 상품 중심으로 편입하고 향후 파생결합증권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오는 15일 일임형ISA의 비대면(인터넷, 모바일) 가입 시스템도 오픈돼 각종 운용보고서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이다.

4월 출시 예정인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과의 접목 가능성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