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거래소 입구 표지석 |
(서울=포커스뉴스) 한국거래소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과 공동주관으로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을 위한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를 오는 18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에선 '기업지배구조 모범규준' 개정안에 대한 시장 참여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법의 지배구조 관련 규정의 실효성 강화 장치와 '원칙 준수·예외 설명'(Comply or Explain) 제도 도입 필요성 등 시장규율 강화를 통한 지배구조 개선 방안 등에 대해서도 토론한다.
공청회는 박경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의 개회사,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환영사, 제이미 앨런 아시아기업지배구조협회(ACGA) 의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경희대 권재열 교수와 한국외대 안수현 교수의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서울대 정순섭 교수의 사회로 각계 대표 5인으로 구성된 패널 토론과 시장참가자의 의견개진 순으로 진행된다.
거래소는 "최근 대기업 관련 이슈 등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요구가 다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공청회는 실효성 있는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서울=포커스뉴스)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2015.08.17 박동욱 기자 <사진출처=한국거래소>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