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신용카드 선택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할인·포인트·마일리지 등 ‘혜택유형’으로 조사됐다.
8일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가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하는 요소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혜택유형’을 선택한 이들이 44.6%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주간 실시했으며 참여자수는 1640명이다.
최근 카드사들이 부가서비스를 축소하면서 '혜택유형' 항목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쏠렸다는 게 카드고릴라 측의 설명이다.
신용카드는 혜택유형별로 할인형과 포인트형, 항공마일리지카드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보통 할인형카드 사용자는 전월 실적을 충족시키는 선에서 많이 사용한다. 포인트형카드는 사용금액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구조라 사용금액이 많은 사람일수록 유리하다. 항공기 여행이 잦은 소비자들은 사용금액에 따라 제한 없이 항공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항공마일리지카드를 선호했다.
2위는 20.6%의 득표율을 얻은 ‘혜택가맹점’으로 집계됐다. 주유, 통신, 교통 등 신용카드마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가맹점이 다양하기에 본인의 소비패턴을 고려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이 포함된 카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3위는 카드신청 시 리워드 혜택으로 득표율은 11.1%였다. 기존 리워드 혜택은 연회비의 10% 내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으나 앞으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바뀌면서 이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으로 ‘신용카드회사’(8.9%)와 ‘연회비’(7.1%)가 각각 4,5위에 올랐다. ‘카드디자인’(5.5%)과 ‘모바일카드기능’(2.2%)은 6,7위에 그쳤다.신용카드 선택 시 고려 요소 <그림제공=카드고릴라>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