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학 게시판에 걸린 채용정보 |
(서울=포커스뉴스) 중소기업에서 찾는 청년 채용을 위한 '글로벌 중소·벤처 청년채용박람회'가 오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C1,2홀에서 개최된다.
7일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글로벌 중소·벤처 청년채용박람회'에는 15개 중소기업 단체로 구성된 중소기업단체협의회(이하 중기단체협의회), 홈앤쇼핑, IBK기업은행 등 범 중소기업계가 함께하며 300여개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중기단체협의회가 지난해 6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년 1+ 채용운동'의 일환으로, 그간 중소기업 단체들이 채용을 독려해온 회원사들 중 청년 채용 수요가 있는 탄탄한 기업들을 선별했다.
유망 벤처 기업은 물론 IT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수출 강소기업 등 우수 중소기업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채용관 외에도 NCS 종합컨설팅관, 해외취업 및 창업지원관, 유망직종 직업체험관 등 청년구직자의 눈길을 끌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한, 참여구직자와 구인업체의 매칭률을 제고하기 위해 온라인 참가신청 등록을 통해 사전매칭을 실시하고, 선착순 면접자에게 소정의 면접비 지급,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한 중소기업 골든벨 이벤트 등 부대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중기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청년 1+ 채용운동'을 범 사회적 캠페인으로 확산시키고 어려운 경기여건이지만 청년 구직자를 기다리는 우수한 중소기업이 많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각급 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등 청년구직자 1만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참가신청은 전액 무료로 사전접수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청년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02-2038-5961)이나 홈페이지(kbizjon.incrui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서울=포커스뉴스) 새학기를 맞은 지난달 18일 오전 서울 소재의 한 대학교 학생이 교내 게시판에 붙은 취업 관련 게시물들을 살펴보고 있다. 2016.03.18 성동훈 기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