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메뉴 손쉽게"…풀무원 찬마루, 찬류 12종 선봬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06 10:49:37
  • -
  • +
  • 인쇄
100g 단위의 소포장으로 보관도 편리
△ [풀무원]_찬마루_반찬_6종.jpg

(서울=포커스뉴스) 풀무원식품의 찬마루가 6일 집반찬 1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찬마루'는 '찬의 마루(정상)'란 의미로, 바른먹거리를 제안하는 풀무원이 좋은 재료로 정갈하게 만든 집반찬을 선보이는 찬류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반찬 6종, 진국 4종, 찜 2종 등이다. 반찬은 '들기름깻잎지', '양념깻잎무침', '무말랭이', '멸치견과류볶음', '무항생제 메추리알장조림', '소고기버섯장조림' 등 총 6종으로 짜지 않고 정갈한 맛이 특징이다.

몸에 좋은 견과류와 버섯, 각종 채소 등을 풍부하게 담아 맛과 영양을 살렸으며 타사 제품 대비 평균 20% 가량 나트륨 함량을 낮췄다고 찬마루측은 설명했다. 100g 단위의 소포장으로 보관도 편리하다.

진국은 '사골곰탕', '육개장', '사골우거지국', '갈비탕' 등 총 4종으로 전자레인지 5분 조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찬마루 진국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좋은 원료를 푹 고아야 맛이 우러나는 국, 탕을 정성 들여 끓여냈다"며 "100% 국내산 육류와 신선한 원재료만을 사용했으며 풍성한 건더기로 집에서 갓 조리한 듯한 맛과 영양을 듬뿍 담았다"고 밝혔다.

찜은 '돼지고기 시골묵은지찜', '고등어 시골묵은지찜' 등 총 2종이다. '돼지고기 시골묵은지찜'은 두툼한 돼지고기에 사골육수를 더해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고등어 시골묵은지찜'은 무와 양파를 더해 개운하고 칼칼한 맛을 살렸다. 2종 모두 국내산 김치와 돼지고기, 고등어를 사용했으며, 전자레인지 3분 조리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찬류 제품은 전국 마트 등 유통채널 외에도 온라인 풀무원샵에 마련된 '풀무원 반찬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구현정 PM(제품 관리자)은 "1인가구,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간편식 시장 안에서 반찬류 시장 역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풀무원은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따뜻하고 정갈한 집밥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찬마루가 선보인 반찬 6종.<사진제공=풀무원>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