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장비 임대업체 제이지산업 인수…건설장비도 렌탈
![]() |
△ art_1434930784.jpg |
(서울=포커스뉴스) '아시아 1위'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를 보유한 롯데렌탈이 최근 고소장비 임대업체 제이지산업을 인수, 건설장비 렌탈사업에 뛰어들어면 롯데렌탈의 대여품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렌탈업계에 따르면, 롯데렌탈은 지난해말 제이지산업 지분 100%(2000주)를 인수하고 지난 2월 롯데그룹 계열로 편입시켰다. 제이지산업은 건설 및 토목공사용 기계장비를 임대하는 소규모 장비업체다.
제이지산업 인수는 건설현장에 주로 쓰이는 소규모 장비(고소장비) 임대사업에 진출해 기업간거래(B2B) 중심의 일반렌탈 사업 부문을 다각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그렇다면 롯데렌탈에서 대여해주는 품목은 어떤 것이 있을까. 롯데렌탈에 따르면, 대여품목은 크게 차량 관련 렌탈과 일반 렌탈로 구분된다.
차량 관련 렌탈은 카셰어링과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포함 렌터카, 장기렌터카, 리스, 내 차 팔기 서비스 등으로 나뉜다.
카셰어링과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는 차량 대여 시간과 기간에 따라 구분한다. 카셰어링의 경우엔 10분 단위로 차량 이용이 가능한 초단기 무인 렌터카 서비스다. 롯데렌터카의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운영 중이다.
단기렌터카는 1일~1개월, 월간렌터카는 1개월~1년 미만 대여해 주는 서비스다. 기사포함 렌터카는 전문 운전기사가 운전을 해주는 서비스로, 기사포함 골프라운딩 렌터카가 대표적이다.
영업용으로 구분되는 렌터카와 달리 비영업용으로 분류되는 리스의 경우엔 신차 리스와 중고차 리스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내 차 팔기'는 롯데렌탈 오토옥션를 통해 원스톱으로 중고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렌탈의 경우엔 크게 일반 가정용, 사무실용, 사업장용, 프리미엄 상품 등으로 나뉜다. 일반 가정용으로 렌탈이 가능한 상품은 정수기와 비대,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과 TV, 냉장고, 에어컨 등 생활가전이다.
롯데렌탈은 또 사무실용으로 노트북과 데스크탑, 모니터, 프린커, 문서세단기 등 OA(사무 자동화) 기기를 대여해준다.
사업장용으로 렌탈해 주는 산업 설비·기기로는 CNC(컴퓨터 수치 제어)와 NC(수치제어), MCT(복합공작기계), 프레스 등 공작기계군과 건설용 리프트, 고소작업대 등이 있다.
측정기 제품에는 유·무선, 광통신 전기, 전자 측정기가 있다.
롯데렌탈은 이 외에도 프리미엄 상품으로 할리데이비슨과 스톡(STORCK) 자전거,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 등을 렌탈하고 있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