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바이오 플라스틱' 적용한 주방기기 국내 첫 선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04 15:07:03
  • -
  • +
  • 인쇄
환경호르몬 비스페놀A 無함유한 에코젠 소재 적용해
△ sk케미칼_에코젠_적용_진공도깨비방망이_출시.jpg

(서울=포커스뉴스) SK케미칼은 주방 가전 전문업체 하우스일렉이 친환경 소재 에코젠을 적용해 개발한 푸드 프로세서 '진공 도깨비방망이'를 5일 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푸드 프로세서는 반죽·채 썰기·다지기 등 조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주방 가전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진공 도깨비 방망이'는 식자재를 담는 용기에 친환경 소재 에코젠을 적용했다.

에코젠은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를 혼합한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푸드프로세서에 바이오 플라스틱이 적용된 것은 국내 처음이다. 하우스일렉은 환경호르몬 물질로 알려진 비스페놀A를 함유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에코젠을 핵심 소재로 채택했다고 전했다.

또한 에코젠은 내화학성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플라스틱 소재 보다 화학적 자극을 견디는 내화학성이 뛰어나 산도가 높은 김치, 향신료나 기름진 식자재를 오래 보관해도 냄새 배임이나 변색의 위험이 적다. 충격 강도도 높아 조리 시 발생하는 외부의 물리적 충격에도 잘 견딘다.

SK케미칼은 에코젠의 친환경성을 바탕으로 주방 가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SK케미칼은 에코젠을 적용한 '진공 도깨비방망이'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SK케미칼>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