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ET단기, 전국약학대학학생協과 약대생 지원 협약

편집부 / 기사승인 : 2016-04-04 09:38:20
  • -
  • +
  • 인쇄
전국 34개 약대에 1억원 장학금

(서울=포커스뉴스)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교육브랜드 PEET단기(핏단기, 대표 김진우)는 지난 2일 서울 대치동 에스티앤컴퍼니 대회의실에서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전약협, 회장 양태희)와 전국 약학대학 재학생 지원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PEET단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약협 행사 지원은 물론, 전국 약학대학 학생들을 위해 1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한다. 이 장학금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생계 지원 장학금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약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결정했다는 것이 PEET단기 측 설명이다.

전약협은 전국 35개 약학대학교와 약 7천 명의 약학도가 가입해 있는 국내 약대생들의 공식 연합단체다. 약학대학의 교육 환경 개선과 약대생의 권익 보호, 약사의 미래 발전을 위해 활동하며 지난 1985년 발족 후 현재 26기가 활동 중이다.

PEET단기는 앞으로도 PEET시험 정보, 수험생활 노하우 등 수험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공유하며 PEET시험 수험생들의 멘토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는 총 35개 약대 중 중앙대를 제외한 34개의 대학이 함께했다. 협약식에는 제 26대 전약협 회장 양태희씨(충남대)와 부회장 박명훈씨(강원대)를 비롯해 아주대, 이화여대 약학대학 학생 회장들이 참석했다.

PEET단기 김진우 대표는 "PEET단기는 지난해 11월 론칭한 이후 많은 수험생들의 응원 덕분에 급격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PEET단기에 보여준 성원에 보답하는 방법은 수험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것이라 생각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PEET단기는 전약협과 함께 약대생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지난 2일 서울 대치동 에스티앤컴퍼니 대회의실에서 PEET단기가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전약협)와 진행한 ‘전국 약대생 장학금 지원 프로젝트 협약식’에서 PEET단기 관계자들과 전약협 회장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2016.04.04.<사진=에스티앤컴퍼니>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