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밤을 잊은 여의도 증권가 |
(서울=포커스뉴스)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절기 '청명(淸明)'입니다. 내리던 봄비가 절기를 알기라도 하듯 차츰 물러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비로 따뜻하던 날씨가 주춤해 평년 기온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니,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청명한 월요일 봄비 머금은 봄꽃잎들과 모닝브리핑으로 산뜻하게 한 주를 시작하세요.
◆주말에도 쉴 틈 없었던 정계 인사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내리는 봄비에도 아랑곳않은 정계 인사들의 주말행보는 어디를 향했을까요? 전국 방방곳곳 서울에서 제주까지 뜨겁게 달군 그들을 포커스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 ☞ 서울에서 제주·부산…김무성·김종인 '총선 D-10' 뜨거운 일요일 - 기사 바로가기)
( ☞ 문재인 "호남 민심은 정권교체…확장과 함께 우리 지지층도 끌어내야" - 기사 바로가기)
( ☞ 구름인파 몰고 다닌 안철수 "호남 석권 목표" - 기사 바로가기)
◆우리나라 대기업…신규 6곳·제외 2곳
우리나라 대기업이 지난해보다 4곳 늘어난 65개로 집계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016년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지정현황'을 발표했는데요. 로엔을 인수한 카카오가 인터넷 기업으로 첫 대기업으로 지정됐습니다.
( ☞ 대기업 집단 65곳 지정…인터넷 기업 중 '카카오' 유일 - 기사 바로가기)
◆트럼프 "일본 스스로 무장해야"
미국 공화당의 대선 선두주자 도널드 트럼프가 해외에 주둔 중인 미군의 철수를 주장했습니다. 지난 29일 "북한과 일본의 전쟁이 발발한다면 끔찍하겠지만, 그들이 한다면 하는 것이다"라고 발언하기 까지 한 그인데요. 파병으로 인한 지출을 이유로 이와 같은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 ☞ 트럼프, "일본이 북한 빨리 없앨 수 있다"…파병 철수 주장 - 기사 바로가기)
◆성매매처벌법 합헌 결정에도 계속되는 논란
지난 31일 '성매매처벌법'이 합헌 결정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이 결정을 두고 일반 시민은 물론이고 법조계 또한 의견이 갈리며 11년간 지속된 논란의 종지부는 찍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 가시지 않는 논란…그 이름 '성매매처벌법' - 기사 바로가기)
◆성관계 동영상 유출…범인은 전 연인
영국에서 헤어진 연인과의 성관계 동영상을 복수를 목적으로 유포하는 사례가 매달 평균 32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신사의 나라 영국에서도 자신을 차버린 연인에게는 신사적일 수 없나봅니다.
( ☞ "나를 찼지? 한번 당해봐라" 영국서 '복수 포르노' 만연 - 기사 바로가기)
◆일본뇌염 조심하세요
일본뇌염을 매개하는 '작은빨간집모기'가 경남과 제주지역에서 발견됐습니다. 이에따라 질병관리본부는 '일본뇌염 주의보'를 발령했는데요. 지카바이러스와 더불어 모기를 조심해야할 이유가 또 늘어났습니다.
( ☞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 기사 바로가기)
◆메이저리그 개막…코리안리거들의 시범경기 성적표와 첫 행보
4월 1일 개막한 프로야구, 재밌게들 즐기고 계신가요? 미국 메이저리그도 4일(한국시간) 시작하는데요. 역대 최다 한국선수가 활약할이번 시즌. 시범경기 성적표를 받은 선수들과 그들의 첫 행보를 포커스뉴스에서 정리했습니다.
( ☞ '입지 탄탄' 추신수-박병호-오승환…'주전 도약' 이대호-김현수-최지만 - 기사 바로가기)
( ☞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2016시즌 첫 시작은 - 기사 바로가기)김무성(왼쪽부터) 새누리당 대표,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문재인 전 더민주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사진출처=포커스DB>박동욱 기자 미국 공화당 경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위스콘신주 로스차일드에 있는 센트럴위스콘신컨벤션 센터에서 2일(현지시간) 유세를 펼치고 있다. (Photo by Scott Olson/Getty Images) 2016.04.03 ⓒ게티이미지/이매진스 헌법재판소의 자발적 성매매 처벌 규정 합헌 결정이 내려진 31일 오후 서울 재동 헌법재판소 앞에서 강현준 한터전국연합회 대표가 이날 헌재의 합헌 결정이 부당함을 주장하고 있다. 2016.03.31 양지웅 기자 영국 런던 내 '복수 포르노' 접수가 한 달 평균 32건에 이른다고 이브닝스탠다드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Photo by Matt Cardy/Getty Images) 2016.04.03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 <사진출처=질병관리본부><사진출처=pixabay>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