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자사 제품 시네마 EOS 라인업으로 촬영한 MBC 창사 특집 4K UHD 다큐멘터리 '위대한 한 끼'가 제28회 한국 PD 대상에서 제작부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위대한 한 끼는 EOS 시스템의 최상위 라인업인 EOS C500을 활용해 아름다운 바닷속의 미려한 영상미를 담은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제작부문상 중 촬영 부분에서 수상했다. 촬영팀은 색감과 계조 표현이 우수한 시네마 EOS C500에 수중 하우징을 사용해 인도네시아의 섬마을 라마레라의 가오리 사냥 등의 모습을 4K UHD 영상으로 담아냈다.
이번 다큐멘터리 촬영에 투입된 캐논 시네마 EOS 시스템은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생한 4K 영상을 표현할 수 있는 전문 영상 촬영 장비다. 고감도 저노이즈 기술을 갖춘 슈퍼 35㎜ CMOS 센서와 풍부한 계조 표현이 가능한 캐논 로그2 기능 등 영상제작자가 다채로운 표현하고 촬영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캐논은 영화나 방송 제작 환경에서 초고해상도 영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영상 제작자들이 제작 과정에서 효과적인 작업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EOS C500, EOS C300 Mark Ⅱ, 시네마 렌즈를 선보여 왔다.캐논코리아 EOS C500 제품. <사진제공=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