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ISMS 인증제도란 기업이 스스로 수립·운영 중인 정보보호 체계가 적합한지를 인증하는 제도다.
설명회는 ISMS 인증제도 안내, 연간 추진일정 등 제도의 원활한 시행 및 기업 정보보호 담당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관련 정보통신망법(6월2일시행 예정)의 개정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ISMS 인증·심사기관(한국인터넷진흥원, 금융보안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 대한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인증 심사를 준비하는 기업과 심사기관 간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앞으로 정부는 기업이 정보보호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설명회는 관심 있는 기업이나 개인,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사전등록하거나,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